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20.10.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제목: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나훈아
추석 연휴 어디를 가나 이 사람의 이름이 빠지지 않았다. 가왕을 넘어 가황이라고 불리는 ‘나훈아’의 이야기다. 단 한 번뿐인 그의 공연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손을 꼽아 기다렸고 그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았다. 그리고 역시 가황답게 그는 노래뿐 아니라 수많은 명언을 남겼다. ([따말] 역시 나훈아! 어게인 나훈아의 명언)

2. 트럼프 코로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로 병원에 입원하면서 한 달도 남지 않은 미국 대선의 과정과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경쟁자인 조 바이든 후보에게 유리한 양상이 펼쳐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경쟁자인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10%포인트까지 벌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경쟁 뜨거운 美 대선 밥상, 코로나19 확진으로 사레 걸린 트럼프 [시선만평])

3.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상황과 관련해 여러 궁금증이 생겨나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개정된 감염병예방법,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시 과태료 부과, 예외는 없나?)

4. 한글날 
10월9일, 574돌 한글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행정안전부는 574돌 한글날인 오는 9일 오전 10시 경복궁 수정전 앞에서 경축식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축식은 한글의 우수성과 세계화의 의미를 담아 '우리의 한글, 세상의 큰글'을 주제로 삼았다. (D-1 한글날(10월9일)...우리가 바라는 글자 '종' '식' [시선만평])

5. 나의 위험한 아내
지난 10월5일 실검에 ‘김정은’이 오르며 이목을 모았다. 많은 사람들이 북한의 그 인물을 떠올렸지만, 이날 실검에 오른 주인공은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배우 김정은이었다. 특히 배우 김정은의 복귀작은 전 회차가 ‘19세 이상 시청가’로 편성되며 더 큰 관심을 모았는데, 바로 지난 5일 첫 방을 시작한 MBN 월화극 <나의 위험한 아내>이다. ([카드뉴스] 김정은 복귀작 ‘나의 위험한 아내’...‘부부의 세계’와 다른 점은?)

6. 클라우드 아틀라스
tvN 드라마 ‘비밀의 숲2’가 8%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비밀의 숲’은 시즌1 이후로 많은 팬들을 낳았고, 시즌2는 드라마 초반의 기우와 달리 후반부로 갈수록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드라마를 이끈 배두나가 다시 한 번 조명되고 있다. 장르와 배역을 막론하고 다양한 분야에 시도하는 배우 배우나. 오늘은 그의 할리우드 첫 진출작 <클라우드 아틀라스>를 살펴본다. ([무비레시피] ‘비밀의 숲2’ 배두나의 첫 할리우드 진출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

7. 피에타 
이탈리아 전성기 르네상스의 3대 거장 중 한 명.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Michelangelo Buonarroti)가 있다. 미켈란젤로는 이탈리아의 조각가·건축가로 르네상스 회화, 조각, 건축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그는 《피에타》, 《다비드》, 시스티나 대성당의 천장화 등의 대표작을 남겼는데, 그 중 작품 《피에타》에 대해서 함께 살펴본다. ([카드뉴스] 최고의 조각가라 찬사받는 미켈란젤로의 ‘피에타’)

8. 씨까지 먹어도 좋은 과일 
적당량의 과일 섭취는 우리 몸의 항산화 능력에 도움을 주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준다. 에너지를 계속해서 필요로 하는 우리 몸은 끊임없이 음식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해줘야 한다. 이때 섭취한 음식물의 일부가 활성산소로 변하게 되는데, 활성산소는 혈관 벽의 세포막을 공격하고 노폐물이나 염증 등을 만들어낸다. 그렇다면 과일을 어떻게 먹어야 영양소를 더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을까? ([카드뉴스] 씨에도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다 먹어도 좋은 과일들)

9. 찐우정 친구
가족과 마찬가지로 기쁨과 슬픔, 어려움 등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친구. 이런 친구가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하며 어떤 때는 가족보다 더 가까운 존재가 되기도 한다. 비록 피 한 방울도 섞이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우정을 자랑하는 연예계 대표 절친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이런 친구 1명만 있어도 든든! 찐우정 자랑하는 연예계 대표 절친들)

10. 제라드 버틀러
사상 초유의 우주 재난 상황 속에서 지구의 유일한 희망인 그린란드의 지하 벙커로 향하는 존 가족의 필사적인 사투를 그린 영화 ‘그린랜드’가 지난 29일 스크린을 찾아왔다. '그린랜드'에서 제라드 버틀러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영웅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가정의 가장 역할인 ‘존’ 역을 맡았다. ([시선★피플] 할리우드 재난 블록버스터 ‘그린랜드’로 돌아온 배우 제라드 버틀러)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