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신상 무단공개 디지털교도소 1기 운영자 국내 송환...대구로 압송 조사 중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베트남에서 검거된 디지털 교도소 1기 운영자 A 씨가 국내로 송환됐다. 대구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6일 새벽 A 씨가 인천공항으로 입국하자 호송차로 압송했으며 A 씨는 오전 대구에 도착해 보건소에서 호송 경찰관들과 함께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대구지방경찰청 내 격리 공간에 머물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관내 경찰서 격리 유치장에 A 씨를 옮겨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부모살해 김다운, 법원 잘못으로 재판 1심부터 다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의 부모를 살해하고 금품을 강탈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김다운의 재판이 처음부터 다시 열리게 됐다. 수원고법 형사1부(노경필 부장판사)는 6일 강도살인, 사체유기, 강도음모 등의 혐의로 기소된 김 씨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무기징역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수원지법 안양지원으로 돌려보낸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 사건은 1심에서 병합 사건과 관련해 국민참여재판 희망 의사를 묻는 절차를 위반한 잘못이 있다"며 "항소심은 이런 문제를 해소할 방법을 다각적으로 검토했으나, 피고인이 국참을 희망한다는 뜻이 명확해서 대법원의 입장대로 사건을 1심으로 돌려보낸다"고 설명했다.

탬파베이 최지만, 게릿 콜 상대로 투런포...콜에게 친 4번째 홈런

[사진/샌디에이고 USA투데이스포츠-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사진/샌디에이고 USA투데이스포츠-로이터=연합뉴스 제공]

탬파베이의 최지만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투수' 게릿 콜을 상대로 홈런을 쏘아올렸다. 최지만은 한국시간으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뉴욕 양키스와의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1차전에서 4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해 4회 두 번째 타석에서 역전 투런 아치를 그렸다. 최지만의 이번 홈런은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을 포함해 콜에게 친 4번째 홈런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