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코로나 관련 소아 다기관염증증후군 환자 2명 확인, 국내서 처음으로 발생

[사진/Pixabay]
본문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Pixabay]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 환자 2명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생했다. 일명 '어린이 괴질'로도 불리는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이 국내서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5일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 5월부터 접수된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 신고 사례 7명에 대한 역학조사와 실험 및 검사, 전문가 회의 결과 2명이 관련 환자로 최종 판명됐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 2명은 11세와 12세 남자아이로 코로나19 양성 판정 또는 접촉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연안부두 방파제서 남성 시신 발견...60대 추정-검체 검사 중

인천 연안부두 방파제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의 시신이 발견되었다. 5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5일 오전 11시 52분쯤 인천시 중구 연안부두 관공선부두 인근에서 6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숨진 채 방파제에 걸쳐 있는 것을 한 행인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소방 당국의 공동대응 요청을 받고 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일단 시신을 인근 장례식장으로 옮기고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체 검사를 하고 있다.

생애 첫 LPGA 우승 멜 리드, 30세 LPGA 데뷔-33세 첫 우승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사진/AP=연합뉴스 제공]

한국시간으로 5일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숍라이트 클래식 최종 라운드 18번 홀(파5)에서 잉글랜드의 멜 리드가 우승을 차지했다. 리드는 2016년 퀄리파잉스쿨에 응시해 2017년 LPGA투어에 데뷔했으며 LPGA투어 퀄리파잉스쿨 응시 당시 그의 나이는 30세였다. 리드는 14일 전 최종 라운드 역전패의 아픔을 깨끗이 털어내고 33세의 나이에 첫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