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0년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테넷
장르-액션, SF / 미국 / 149분
출연-존 데이비드 워싱턴, 로버트 패틴슨, 엘리자베스 데비키
줄거리-당신에게 줄 건 한 단어 ‘테넷’

“이해하지 말고 느껴라!”

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사토르(케네스 브래너)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의 주도자(존 데이비드 워싱턴). 인버전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닐(로버트 패틴슨)과 미술품 감정사이자 사토르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한 그의 아내 캣(엘리자베스 데비키)과 협력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3차 세계대전을 막아야 한다!

2. 검객
장르-액션 / 한국 / 100분
출연-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줄거리-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

한편, 조선을 사이에 둔 청과 명의 대립으로 혼란은 극에 달하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무리한 요구를 해대며 조선을 핍박한다.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시작하는데...

3. 디바
장르-스릴러, 미스터리 / 한국 / 84분
출연-신민아, 이유영, 이규형, 오하늬
줄거리-두려움의 높이, 10미터 다이빙대의 끝에서 아름답게 낙하하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다이빙계의 디바 ‘이영’은 어느 날 동료이자 절친 ‘수진’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한다. 사고 후 실종된 ‘수진’을 향한 ‘이영’의 애틋함과 달리 동료들은 ‘수진’에 대해 의문스러운 말들을 쏟아내고,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이영’은 완벽한 실력을 되찾아야만 한다.

결국 최고를 지키고자 하는 강렬한 욕망과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왔던 ‘수진’이 자기가 알던 모습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이영’을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데… 다이빙계의 디바 알 수 없는 깊이의 두려움 속으로 빠져들다.

4.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장르-다큐멘터리 / 한국 / 89분
출연-김남준, 김석진, 민윤기, 정호석, 박지민, 김태형, 전정국
줄거리-대한민국 최초이자 방탄소년단의 전 세계 스타디움 투어 ‘LOVE YOURSELF: SPEAK YOURSELF’가 끝났다.

한국 가수 최초 웸블리 스타디움 단독 공연, 빌보드 월간 박스스코어 1위.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뉴욕, 상파울루, 런던, 파리, 오사카, 시즈오카, 리야드, 그리고 서울까지.

뜨거웠던 스타디움 투어의 대장정을 달려온 방탄소년단 멤버들. 무대 위가 아닌 무대 뒤에서, 방탄소년단으로 인해 태어난 또 다른 나로, 7명의 멤버들은 한 번도 말하지 못한 내면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한다.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또 다른 나를 만나다 'PERSONA'

5. 뮬란
장르-어드벤처, 드라마, 가족 / 미국 / 115분
출연-유역비, 이연결, 공리, 견자단, 제이슨 스콧 리
줄거리-무예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뮬란’은 좋은 집안과 인연을 맺어 가문을 빛내길 바라는 부모님의 뜻에 따라 본연의 모습을 억누르고 성장한다. 어느 날, 북쪽 오랑캐들이 침입하자 황제는 징집령을 내리고 ‘뮬란’은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가족들 몰래 전장에 나가기로 결심한다. 여자라는 게 발각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 속에서 ‘뮬란’은 타고난 용기와 지혜로 역경을 이겨내며 전사로 성장한다.

마침내 잔인무도한 적장 ‘보리 칸’과 마녀 ‘시아니앙’을 마주하게 된 ‘뮬란’.
그녀는 위험에 빠진 동료와 가족을 구하고 진정한 전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인가

6. 아웃포스트
장르-전쟁, 드라마 / 미국 / 123분
출연-스콧 이스트우드, 케일럽 랜드리 존스, 올랜도 블룸
줄거리-반드시 살아남아 임무를 완수하라!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방어 불가 지상 최악의 전초기지!

적의 공격에 무방비하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이곳. 아군의 지원은 물론 제대로 된 보급조차 기대하기 힘들다. 군 조사단조차 ‘명백히 방어 불가능’ 이라는 판정을 내린 상태.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는 적들로, 매일매일이 위험한 상황 속 총공세가 시작되는데…

7. 오! 문희
장르-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09분
출연-나문희, 이희준, 최원영, 박지영
줄거리-평화로운 금산 마을.
불같은 성격에 가족 사랑도 뜨거운 ‘두원’(이희준)에게
하나뿐인 딸 ‘보미’가 뺑소니 사고를 당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진다.
게다가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는 기억이 깜빡깜빡하는 엄니 ‘문희’(나문희)와 왈왈 짖기만 하는 개 ‘앵자’뿐.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에 있는 ‘보미’. 경찰 수사에 진전이 없자 ‘두원’의 속은 점점 타들어간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순간 엄니 ‘문희’가 뜻밖의 단서를 기억해내고 ‘두원’은 엄니와 함께 논두렁을 가르며 직접 뺑소니범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는데!

아무도 못 잡으면, 우리가 직접 잡는다!

8. 기기괴괴 성형수
장르-공포(호러), 스릴러 / 한국 / 85분
출연-문남숙(예지), 장민혁(지훈), 조현정(시술사), 김보영(미리), 최승훈(매니저)
줄거리-“새로운 삶을 원하나요?”

지금부터 기적의 성형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얼굴을 거울로 확인해 보세요. 사진을 찍어두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작별의 시간이니까요. 물과 성형수를 4:1 비율로 섞은 후, 20분간 얼굴을 담가주세요. 앞으로 당신의 근육과 살의 성질이 완전히 변하게 됩니다. 찰흙처럼 말이죠. 겁먹지 말고… 당신이 원하는 얼굴을 만들어보세요. 이제 당신은 새로 태어나는 겁니다. 아주 새롭게… 부작용, 후유증 없이 아름다워지는 단 하나의 방법.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 올여름 가장 기괴하고 독창적인 호러성형괴담이 온다!

9. 극장판 엉덩이 탐정: 텐텐마을의 수수께끼
장르-애니메이션 / 일본 / 61분
출연-김은아, 소연, 홍진욱, 남도형
줄거리-“흐음, 사건의 냄새가 나는군요”

엉덩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추리는 완벽한 명탐정 ‘엉덩이 탐정’! 이번에는 엉덩이 댄디와 함께 무당벌레 유적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나서는데…!

10. 강철비2: 정상회담
장르-드라마, 액션 / 한국 / 131분
출연-정우성, 유연석, 곽도원, 앵거스 맥페이든
줄거리-남북미 정상회담 중, 북한 내 쿠데타로 세 정상이 납치된다!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과 미국 대통령(앵거스 맥페이든)간의 남북미 정상회담이 북한 원산에서 열린다. 북미 사이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핵무기 포기와 평화체제 수립에 반발하는 북 호위총국장(곽도원)의 쿠데타가 발생하고, 납치된 세 정상은 북한 핵잠수함에 인질로 갇힌다. 그리고, 좁디 좁은 함장실 안, 예기치 못한 진정한 정상회담이 벌어지게 되는데…

동북아시아의 운명이 핵잠수함에 갇혔다! 과연, 남북미 세 지도자는 전쟁 위기를 막을 수 있을 것인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