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명인체험홍보관, 식품명인의 노하우 담은 온라인 체험 실시...체험 키트 예약도 가능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식품명인의 노하우 담은 온라인 체험 실시...체험 키트 예약도 가능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09.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기존의 대면 강좌 대신 온라인을 통해 명인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식품명인 온라인 체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체험은 기존에 식품명인 체험홍보관 3층 체험관에서 진행해온 '토요일 명인 체험'에서 만나던 대한민국 식품 명인을 온라인 영상을 통해 접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택배 배송되는 체험키트 예약 시 집에서도 영상을 보면서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키트는 체험 안내 책자와 체험재료로 구성돼 있다. 

지난 23일(수)에는 첫 번째 식품명인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식품명인 제33호 박순애 명인이 진행하는 '명인과 함께하는 바삭바삭 엿강정' 편을 식품명인 체험홍보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명인과 함께하는 바삭바삭 엿강정' 영상에는 인기 아이돌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달샤벳 수빈이 진행에 참여해 관심을 높였다. 박순애 명인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전통 다과인 엿강정 만드는 상세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만큼 추석을 앞두고 전통식품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엿강정 체험키트는 지난 9월 15일(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 판매됐으며, 택배 배송을 통해 예약자가 집에서 동영상과 함께 직접 엿강정을 완성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홍보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체험강좌 진행이 어려워진 만큼, 집에서도 식품명인이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체험 영상 및 체험키트 예약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식품명인들이 직접 진행하는 영상을 통해 생생한 노하우를 만나보는 한편, 체험키트를 통해 직접 다양한 식품을 만들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품명인 온라인 체험' 및 체험키트 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 및 카카오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