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해경, 연평도 인근 해상 北 피격 사망 공무원 탔던 어업지도선 조사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해 북단 소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공무원이 실종됐다가 북한에서 피격된 사건을 수사 중인 해양경찰이 해당 공무원이 탔던 어업지도선을 조사하기로 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인천시 옹진군 소연평도 해상에서 해양수산부 소속 499t급 어업지도선 A호를 조사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A호에는 서해어업관리단 소속 공무원 등 15명이 타고 있으며 해경은 이들을 상대로 실종된 8급 공무원 B(47)씨의 행적 등을 조사 중이다.

국회, 방역지침 어긴 시설에 대해 운영중단-폐쇄 명령...감염병예방법 개정안 의결

국회는 24일 본회의를 열어 방역지침을 어긴 시설에 대해 운영중단이나 폐쇄 명령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감염병예방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감염병 환자나 가족, 감염 의심자, 의료인, 현장 대응인력에 대한 심리 지원을 하고 경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았으며 감염병 관리 통합정보 시스템을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MLB 탬파베이 레이스, 10년 만 동부지구 우승 확정

[사진/USA 투데이-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사진/USA 투데이-로이터=연합뉴스 제공]

미국프로야구(MLB)의 탬파베이 레이스가 10년 만에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탬파베이는 한국시간으로 24일 뉴욕 메츠를 8-5로 꺾고 37승 20패를 거둬 지구 1위를 차지했다. 지구 2위 뉴욕 양키스가 남은 4경기에서 모두 이겨도 탬파베이에 1승 모자라며 탬파베이는 2승을 더하면 아메리칸리그 1번 시드도 따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