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서울 노원구병)의원이 ‘당명 개정’에 반대 입장을 드러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구 민주당과 안철수 세력이 합치면서 만든 당명이다.

안 의원은 “지난 7·30 보궐선거 패배를 책임지고 물러날 때 합당 때의 모든 권리를 스스로 포기했다. 5:5 지분도 패배의 책임을 지고 주장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가 당명에 새 정치를 포함하고 당명을 바꾼 것은, 낡은 정치를 바꾸라는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당명 때문에 우리 당이 집권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새누리당이 보수의 역사와 전통에 맞는 당명이어서 집권한 것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 새정치민주연합의 당명 개정 여부에 대해 안철수 의원이 비판의 목소리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출처/MBN 뉴스)

안 의원은 “국민들로부터 나라를 맡길만한 신뢰를 얻는다면 당명이 중요하겠는가”라며 “그동안 열린우리당을 시작으로 당명을 바꿔온 역사를 돌아보자. 그 이름을 버린 사람들이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고 다시 그 이름으로 돌아가자고 하면 국민들이 우리 당을 신뢰하겠는가”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리 당에 가장 필요한 것은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이다. 그래야 집권할 수 있다”며 “지금은 당명보다 당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경쟁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문재인·박지원 의원이 새해 첫날(1일) 전당대회 유권자가 가장 많은 곳인 광주를 찾아 ‘민주당으로 바꾸겠다’며 당명 개정을 언급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