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시스템은 기업 운영에 있어 업무 효율화와 경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시스템 구축 시 비용과 인력 부담 때문에 ERP 도입을 망설이기도 한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ERP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적합한 솔루션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IT서비스 전문 기업 ASPN은 글로벌 ERP 점유율 1위에 빛나는 SAP S4/HANA Cloud 서비스를 공급하며 중소기업의 업무 효율화를 돕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ASPN에 따르면 중소기업을 위한 ERP 솔루션 선택 기준은 총 3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첫째, 기업의 성장과 부서 및 인력 확대를 고려해 확장 가능한 ERP솔루션을 선택해야 한다. 둘째, ERP는 한 번 구축하면 장기간 사용해야 하므로 유지보수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컨설팅 회사와 협업 관계를 맺어야 한다. 셋째, ERP와 제공되는 업무시스템(Third Party Application)을 눈여겨봐야 한다.

ASPN의 SAP S4/HANA Cloud 서비스는 국내 ERP와 견주어도 가성비가 떨어지지 않으며, MS Azure 파트너사이자 국내 최다 S4/HANA 구축 경험과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ASPN의 기술력이 장점이다. ASPN은 국내에 몇 안 되는 SAP Gold 파트너사이기도 하다.

빠른 시일 내에 신속하게 구축을 완료할 수 있으며, 솔루션을 확장하거나 다른 산업 시나리오에 응용하는 것도 가능해 유연한 운영이 이루어진다. 인사관리, 재고관리, 생산성 분석, 조달 및 지불 관리, 협력업체 관리, 회계 결산 등 탄탄한 ERP 확장 솔루션을 보유해 중소기업의 실정에 맞는 형태로 구축할 수 있다.

ASPN 관계자는 “SAP S4/HANA Cloud 서비스는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설계된 차세대 비즈니스 스위트로서 최신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 HANA를 기반으로 한다”며 “비즈니스 모델과 사용자 경험, 업무 프로세스, IT 환경까지 기업 환경 전방위적인 혁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SPN의 솔루션 및 서비스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