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추석 선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는 과일, 통조림, 생활용품 등이 주를 이뤘으나 요즘은 건강을 중시하는 분위기에 따라 위생용품이 각광받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KF 마스크, 손 소독제, 체온계를 비롯한 구강 세정기, 샤워기 필터, 공기 청정기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비말을 통해 확산되기 때문에 구강 위생 관리가 필수라는 점에서 구강세정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구강은 바이러스의 첫 유입 통로이며, 구강 관리에 소홀할 경우 치주질환이나 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높아진다.

입속 세균은 칫솔이 잘 닿지 않는 ‘치주포켓’에 쌓이기 쉽다. 치주포켓은 세균이 잘 증식해 일명 '세균 주머니'라고도 불리며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입속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

구강 케어 전문 브랜드 '아쿠아픽'에 따르면 실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올해 1월부터 5월 사이 매출이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쿠아픽 구강세정기는 양치질만으로는 완벽히 제거할 수 없는 치주포켓의 세균과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호흡기 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추석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에 아쿠아픽은 추석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10월 4일(일)까지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 세정기 ‘AQ-230’ 모델을 정가 대비 37% 할인하고, 뉴 아쿠아픽 구강 세정기 ‘AQ-350’은 35% 할인된 가격에, 음파전동칫솔 AQ-120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식약처 인증 덴탈 마스크도 할인가로 선보인다. 기간 내 이벤트 대상 제품 구매자 중 5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아쿠아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구강 위생 관리가 중요한 이 시국에 구강세정기는 꼭 필요한 제품"이라며 "부모님, 친지 등 고마운 분들께 올 추석 아쿠아픽 구강세정기로 건강을 바라는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품 구매 및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픽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