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비대면 시대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ㅎㅎ마트’를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ㅎㅎ마트’는 최근 방영분에서 출연진 연예인 하하, 강재준, 지조 등이 스튜디오를 벗어나 포항 어촌마을을 방문해 오프라인 숍을 준비하고 오픈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앞으로 오프라인 숍에서 어떤 소상공인 제품을 선보일지, 어떤 에피소드가 펼쳐질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총 12편으로 예정된 ‘ㅎㅎ마트’는 총 6회가 공개됐으며, 누적 조회수가 60만을 넘기고 페이스북 등 관련 콘텐츠의 좋아요 수가 4,000여 건을 훌쩍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방송 측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운영되고 있는 ‘ㅎㅎ마트 기획전’을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11일(오늘)부터 일부 제품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최고 할인율은 72%에 달하고, 제품 소진 시까지 이어진다. ㅎㅎ마트 콘텐츠를 통해 접했던 소상공인 제품을 기획전에서 찾아보는 재미 또한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ㅎㅎ마트 기획전’은 10월 15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한편 ‘ㅎㅎ마트’는 실제 소상공인들의 홍보와 판로 확대에 도움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1편에 출연했던 ‘블록가든’ 박하영 대표는 “착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콘텐츠 댓글을 통해 유입되면서 ‘ㅎㅎ마트’ 출연으로 홍보와 매출 모두 도움을 받았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또한 ‘파프리카’ 노재용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을 계기로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을 준비 중이며, ‘ㅎㅎ마트 기획전’에 참여하는 ‘에코비오스’ 조항희 대표는 방송을 계기로 온라인 유통업체와 공급계약 체결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출연자인 하하와 강재준, 지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좋은 콘텐츠로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방송을 통해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알게 되어 애용 중이라는 근황도 보탰다.

관계자는 “‘ㅎㅎ마트’가 소상공인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 방영될 콘텐츠에서도 게임이나 벌칙 등 다양한 예능적 구성과 함께 지역 주민들까지 함께하는 참여형 예능으로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