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농림축산식품부, 독일산 돼지고기 수입 금지 조치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독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독일산 돼지고기와 돼지생산물 수입을 금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독일 동부 브란덴부르크주(州)에서 발견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야생 멧돼지가 독일국가표준실험실(FLI) 검사에서 이날 확진 판정이 내려진 데 따른 것이다. 농식품부는 수입금지 조치를 이날 선적분부터 적용하고 국내에 도착했거나 도착할 예정인 돼지고기 등에 대해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검사를 시행해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태안서 트럭에 기계 싣던 60대 운전기사 숨져

10일 오전 9시 48분께 충남 태안군 원북면 한국서부발전 태안화력발전소 제1부두에서 트럭 운전기사 A씨(65)가 석탄 하역기계에 깔려 숨졌다. 신고를 받은 119 소방대는 A씨를 구급차에 싣고 태안군보건의료원으로 옮겨 응급 치료를 한 뒤 닥터헬기를 이용해 단국대병원으로 이송했다. 하지만 A씨는 과다 출혈로 이날 낮 12시 40분께 숨졌다. 경찰은 A씨가 4.5t 트럭에 석탄 하역기계 5개를 적재한 뒤 끈으로 결박하다 갑자기 떨어진 하역기계에 깔렸다는 목격자의 말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통과”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국거래소는 교촌에프앤비가 청구한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10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999년 설립돼 치킨 등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3천693억원, 영업이익은 319억원이었다. 현재 권원강 전 회장 등 9명이 지분 96.8%를 보유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