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1년 2학기라는 기존 학사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하계/동계 방학 동안 6주의 집중학기를 더해 연간 총 42주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1년 4학기 제도를 운영 중이다.

해당 제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목표 및 졸업 계획에 따라 자유자재로 학기를 설계/이수할 수 있고, 신입생의 경우 짧게는 3년, 편입생의 경우 1.5년 만에 졸업이 가능해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1년 4학기제' 도입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가 1월 8일(목)까지 2015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의 경우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계열은 총 3개 계열(19개 학과 및 전공)로 ▲인문계열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계열 -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예술계열 -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에서 신/편입생을 포함해 총 10,109명을 선발한다.

이번 입학은 정원 내 일반전형(4,223명)과 정원 외 특별전형(5,886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정원 외 전형은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중앙부처공무원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외국전교육과정이수자전형, 지역인재개발전형 등 다양한 전형이 마련돼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http://m.iscu.ac.kr)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다. 특히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원자에게 적합한 입학 전형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

아울러 사이버대학교 중 최대 규모의 장학혜택(2014 정보공시기준, 국가장학 포함)을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학은 이번 모집에서도 지원 학생들의 학업을 장려하고, 우수생/특기생을 선발하는 것은 물론, 그 동안 고등교육의 기회에서 소외됐던 계층을 배려하고자 장학전형을 세분화해 눈길을 끈다.

특기(외국어 우수자, 전문계고교/전문대학 졸업자)와 직업(직장인, 전업주부), 교육소외지역민(농어촌 거주자 등)을 위한 특별 장학 및 사회배려대상자의 학비 부담을 완화시켜주기 위한 교육기회균등전형, 장애인전형, 지역인재개발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이 마련돼 있으며, 전형 및 지급 기준에 따라 수업료의 20%이상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또한 질 높은 이러닝 교육콘텐츠 'SCU Learning WAVE'를 직접 개발해 이러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일방향성 강의에 그쳐 수동적이고 제한적인 기존 이러닝 시스템의 문제를 극복하고, 온라인 학습환경에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와 학습 도구간의 자유로운 결합과 해체가 가능하고, 외부 어플리케이션 등을 자유롭게 학습 도구로 활용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지난 2011년에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러닝 국제대회(IMS LI Award 2011) 상용화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이러닝 학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듬해부터는 교육부가 선정한 한/아세안사이버대학 설립 프로젝트(ACU 프로젝트)의 주협력대학으로 선정돼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캄보디아,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이러닝 개도국에 이러닝 노하우를 전수하고, 각 관련 전문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적 콘퍼런스 등을 개최하며 이러닝 제작과 운영에 관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한편, 입학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