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양동엽)이 오는 9월 25일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도전! 어린이 바다 퀴즈 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바다 퀴즈대회’는 수산물 원산지표시제도, 해양수산상식 등을 퀴즈로 풀면서 해양수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상에서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되는데 예선은 9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본선은 9월 25일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어린이들이 ‘서바이벌 퀴즈 방식’으로 열띤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 바다퀴즈 시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상과 부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패자부활전, 난센스 퀴즈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의 초등학생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예선전을 거쳐 참가할 수 있으며 선발된 본선 진출자는 각 가정에서 보호자의 지도아래 PC와 연결된 화상캠이나 셀프카메라가 장착된 휴대전화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함께할 수 있다.  

양동엽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이번 행사가 온라인을 통해 치러지는 만큼 “코로나 19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바다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 해양수산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