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유학박람회를 대신하여 온라인 유학설명회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아일랜드대학의 담당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유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이 자사에서 주최한 아일랜드대학의 ‘온라인 유학설명회’가 성공리에 개최됐다고 7일 밝혔다. 이 설명회에는 트리니티칼리지, 코크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이 참가하여 5월과 6월 두 달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9월 초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아일랜드 프레스티지유학 제공]

최근 아일랜드 유학 중 IT 관련 분야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실용학문의 선두주자인 NCI 대학교 (The National College of Ireland)의 유학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NCI 대학교 담당자 헤리엇은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NCI 대학교 졸업자의 고용가능성 분야에 대해서 강조하였는데, " 해당 대학교는 QS Star rating 2019고용가능성분야에서 5점 만점을 받았으며, 수업에서 이론만을 가르치지 않고 졸업을 하고 경험하게 되는 실습에도 중요성을 두고 있고, 수업의 많은 부분은 연계 산업을 위해서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해당 대학교 캠퍼스는 구글 유럽 본부, 페이스북, LinkedIn 그리고 트위터 등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러한 기업들은 NCI 의 프로그램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이 학교의 많은 졸업생들이 근무하는 곳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또한 NCI 의 비즈니스 스쿨은 더블린의 국제적인 파이낸셜 특구안에 있으며, 세계의 대표적인 은행과 컨설팅기업들이 모두 캠퍼스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며 “비즈니스 스쿨의 졸업생들은 Citi, PWC, Morgan Stanley, KPMG and JP Moragan등의 국제적인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NCI 대학교 웨비나는 해당 대학교 공식입학수속처인 아일랜드전문 프레스티지유학의 유튜브 채널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