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20.09.0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전셋값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도 서울의 집값과 전셋값이 치솟고 있다. 지난 28일 KB국민은행이 발표한 월간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8월 서울의 대형 아파트(전용면적 135㎡·41평 초과) 평균 매매가격은 20억2천692만원으로 집계돼 처음 2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관련 통계를 작성한 2016년 1월 이후 최고가로 2년 새 3억원 가까이 뛰었다. (고강도 규제에도 오르는 ‘집값’ ‘전셋값’...하얗게 질리는 서민 [시선만평])

2. BTS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오르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도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며 축하의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슈체크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싱글 1위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재휘 기자와 함께한다. ([이슈체크]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터졌다...빌보드 핫 100 정상)

3. 아재괴담

무더운 여름 시즌이 되면 어김없이 등골을 서늘하게 만들어주는 공포물이 우리 곁을 찾아온다. 공포 영화, 공포 이야기들이 많이 있지만 이제는 헌책방에서나 볼 수 있는 공포특급 등 괴담집이 한때 유행을 한 적이 있다. 꾸며낸 이야기들이 많긴 하지만 유행했던 괴담들. 아재들이라면 한 번씩 들어봤지만 요즘 친구들은 잘 모르는 괴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등골 오싹한 그때 그 괴담 알고 있니? 아재가 알려주는 괴담 이야기)

4.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히 수그러들지 않고 있으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전국 곳곳으로 번져나가고 있다. 지난 8월 23일부터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확대 시행되고 있으며 2차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면 어떤 것들이 바뀌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마스크 착용-손 씻기 꼭 지켜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5. 국민의 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끄는 미래통합당 지도부는 '국민의힘'을 새 당명으로 결정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비대위원들은 당명 공모에서 '국민'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많이 제안된 점 등을 고려해 국민의힘을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통합당 새 당명 ‘국민의힘’...정치 맛집으로 거듭나길 [시선만평])

6. 채드윅 보스만 명언

‘블랙 팬서’로 유명한 채드윅 보스만이 향년 43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지난 2016년 대장암 3기를 선고받고 투병중이었으며 4년 사이 대장암 4기까지 발전해 작품 활동을 하면서 수술과 항암치료를 꾸준하게 해 왔지만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 충격적인 점은 블랙팬서를 비롯해 수많은 작품을 촬영한 이 기간은 채드윅 보즈만이 아픈 시기였다는 점이다. 그가남긴 명언을 살펴본다. ([따말] 와칸다 포에버★ 블랙팬서가 전한 명대사 살펴보기)

7. 천주교의 역사

17세기 서학이라는 학문으로 조선에 소개됐던 종교가 있다. 18세기에 들어서며 양반과 중인들이 중국에서 교리를 배워오면서 확산됐는데, 왕이 통치하는 봉건주의와 계급사회였던 조선에서 만민평등을 외치고 조상에 대한 제사를 거부하는 이 종교는 당시 탄압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었다. 초창기에는 많은 탄압을 받았지만 그 교세는 꾸준히 성장한 종교. 바로 천주교의 역사를 한번 따라가 본다. ([지식의 창] 박해 받으면서도 꾸준히 성장한 ‘국내 천주교’의 역사)

8. 전광훈 목사

지난 2일 오전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코로나19 치료를 받고 병원을 퇴원한 후 기자회견을 열어 화제를 모았다. 전 목사는 정부 방역 대책을 강하게 비난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는다. 이슈체크에서 전광훈 목사를 둘러싼 논란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전광훈 목사 확진 16일 만에 퇴원... “정부의 사기극” 발언)

9. IQ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로 알려진 아인슈타인은 천문 역사상 매우 중요한 일반상대성이론을 발견했다. 실제로 그의 IQ는 180이라고 알려졌는데 많은 사람들이 아인슈타인이 죽은 후, 그의 뇌구조에 호기심을 갖게 됐다. IQ가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의 뇌 구조는 정말 다를까? ([카드뉴스] IQ가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의 뇌 구조는 정말 다를까?)

10. 박소담

전 세계가 인정한 영화 <기생충>에서 기정 역할로 가명은 제시카. 미술치료 선생님으로 사기를 치면서 뻔뻔한 모습을 보여주며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았다.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는 작품을 위해 삭발까지 감행하며 캐릭터를 위해서 몸을 아끼지 않는 믿고 보는 배우. 바로 ‘박소담’이다. ([시선★피플] 충무로의 대세, 이제는 안방극장까지 점령하려는 믿보배 ‘박소담’)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