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코로나19 예방 면역 증강을 위한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협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를 위해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함께 공유한다는 취지로 '온택트(비대면+온라인) 토종닭 요리 뽐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농촌진흥청, 월드스타가 함께한다.

본 이벤트는 우리의 대표 신토불이 면역 증진 건강식으로 알려진 토종닭을 자신만의 비법으로 요리해 자신의 SNS(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블로그, 카페·인스타그램·유튜브,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게재한 참가자에게 삼성전자 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 공기청정기, 홍삼정, KF94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포상하는 행사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면역에 좋은 상품 또는 코로나19 예방 제품을 엄선해 준비했으며 같은 응모자가 다른 요리법으로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점, 협회와 소비자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더 두터운 친분을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건강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토종닭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특히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소비자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조리기구의 다양성과 SNS 등을 통한 참신한 요리법이 소개되며 남녀노소 입맛과 취향에 맞게 다채로운 요리법으로 토종닭을 더욱 맛있게 드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요리법을 널리 알리고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많은 분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는 참가자 개인 SNS 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요리법에 대한 추천 수, 조회 수, 요리법에 대한 댓글 등의 분석을 통해 선정하며, 발표는 '토종닭다리데이'로 알려진 11월 11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