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 ‘제5회 INAK 언론상 시상식’ 언택트(비대면) 행사로 진행
인터넷신문협, ‘제5회 INAK 언론상 시상식’ 언택트(비대면) 행사로 진행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0.09.0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사단법인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인터넷신문협)는 최근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1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협회 창립 5주년 기념식 및 제5회 INAK언론상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지난 8월 31일 상장 및 상패 전달식을 통한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전환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병이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매우 심각하게 확산되어 방역조치가 2.5단계로 격상되었고 전국의 각 수상자를 포함한 동반자와 행사 관계자들의 건강 및 안전 고려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방침에 철저히 동참해야 한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인터넷신문협이 제정한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시상하는 상으로 부문에는 INAK언론공로대상, INAK언론공로특별대상,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우수기자상) 등이 있다.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제공

INAK언론공로특별대상
INAK언론공로특별대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공적이 뛰어난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협회 최고 권위의 상으로써 협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되었으며 매 5년마다 시상한다.

이번 ‘INAK언론공로특별大賞’ 수상자는, 협회 창립초기에 회원(사)와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창립 초창기의 협회가 도약하는데 필요한 기틀을 마련하는 등 협회 발전에 헌신한 조동환 수석부회장(현 헬스컨슈머 편집인 겸 건소연 수석부대표), 김영달 사무총장(현 케어뉴스 대표이사 겸 200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이서원 부회장(현 정치닷컴 대표이사 겸 여의도정책연구원 이사장) 등 3인이 공동수상자로 최종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NAK 언론공로특별상 '시선뉴스' 등 25개 매체
INAK언론공로특별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상당히 기여한 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써 협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되었으며 매 5년마다 시상한다.

이번 ‘INAK언론공로특별상’ 수상자에는 시선뉴스(회장 김광웅), 시사포커스(회장 박강수), 100뉴스(대표이사 이훈희), 환경타임즈(대표이사 유철) 등이 최종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NAK 언론특별상
INAK언론특별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써 협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되었으며 매 5년마다 시상한다.

이번 ‘INAK언론특별상’ 수상자에는 경기매일(회장 우정자), 스쿨iTV(대표이사 장현덕), 줌인코리아(대표이사 서승중)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밖에 최우수기자상 9인, 우수기자상 7인이 최종 수상자 명단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INAK기자상은 언론발전에 기여한 협회 회원사 소속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최우수기자상과 우수기자상이 있다.

한편,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는 지난 2015년 3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약사공론, 대한인터넷신문, 월드얀, 시선뉴스, 충청뉴스, 아시아타임즈 등 61개 회원사가 모여 창립했다.

인터넷신문협은 현재 해외와 전국 17개 광역시도에 지부를 둔 130여 신문 및 방송사가 함께하고 있으며 협회 회원사 소속 10,000여명의 기자들이 전국 각 지역에서 언론인으로서의 사명을 갖고 취재 현장을 지키고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