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니스트 김정연]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구입에 대한 관심도는 물론 비대면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앱, 운동기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역시 상승하고 있다.

특히 최근 헬스장, 수영장, 축구장 등의 공공시설이 셧다운 되며, 공공시설이 아닌 집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홈트족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홈트레이닝의 경우 시간, 공간, 날씨의 제약이 없고, 누구나 쉽게 유튜브에 업로드된 전문가의 영상을 통해 시작할 수 있어 초보자 진입장벽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거 러닝머신, 사이클 등의 운동기구를 활용한 제한적인 홈트가 만연했다면, 최근에는 운동 전문가들이 온라인 플랫폼으로 넘어오면서 필라테스, 헬스, 요가 등의 다양한 운동을 레벨에 맞게 골라 선택할 수 있어졌다.

온라인 콘텐츠로 운동을 함께 하는 경우 ‘하나’의 영상을 다양한 시청자가 함께 공유하기 때문에 댓글을 통한 운동 목표, 후기 공유 등의 소통도 가능하다는 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홈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효과적인 운동을 위한 위미러 전신거울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전신거울은 운동 전후 스스로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확한 운동을 위한 동작 체크를 위해 필수적이다.

바르지 못한 자세로 운동을 이어오다 보면 골반, 쇄골이 삐뚤어지고 노력만큼의 운동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긴 시간 운동하는 것보다 전신거울을 통해 스스로의 모습을 관찰하며 정확한 동작으로 운동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위미러의 운동 전신거울은 노프레임, 프레임 두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벽걸이형, 이젤형 등의 공간의 맞는 설치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결정이 어려워 제품 실물이 보고 싶다면, 부천, 부산 오프라인 쇼룸을 통해 거울의 크기, 프레임 확인도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