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송영선 전 새누리당 의원이 20일 TV조선 뉴스 와이드 참에 출연했다.]



송영선 전 의원이 지난 20일 종합평성채널 TV조선 ‘뉴스 와이드 참’에 출연해 “2007년 대선 때 기업인 강씨가 박근혜 최측근 홍씨에게 25억원을 빌려줬다 못받았다”고 말했다.


송 전 의원은 2007년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장시 박근혜 후보 측근이 20억대의 돈을 받아 정치자금으로 쓰였다고 주장하는 셈이다.

 

이에 새누리당은 20일 “송영선 전 의원이 일부 기자들에게 언급한 25억원 관련 발언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송 전 의원이 언급한 25억원 사건은 홍모씨와 사업가 강모씨 두 사람 사이에 2007년 발생했던 주식 투자금 관련 사적 분쟁이었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민주통합당은 21일 “검찰은 핵폭탄과 같은 발언에 대해서 어물쩍 넘기려들지 말고 확실히 수사하기 바란다”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검찰은 신속하게 이 부분에 대해서 조사해야한다. 야당 정치인에 대해서 진술 하나로 구속 또는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해서 조사하는 마당”이라며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하지만 송영선 전 의원이 생방송 인터뷰에서 밝힌 만큼 이상일 대변인이 아니라고 해서 아닌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송영선 전 의원이 인터뷰에서 말한 내용 중에 몇 가지 부분에서 대단히 주의할 대목이 있다”며 “새누리당은 아니라고 하지만, 특히 대구 지역 공천과 관련해서 ‘자신에게 돈이 있어서 2~3억을 박 후보의 최측근에게 전달했으면 혹시 공천을 받을 수 있지 않았겠는가’하는 발언은 대댄히 심각한 발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 후보가 어제 자기 주변의 측근비리에 대해 ‘정치권에서 척결해야할 문제’라고 말했는데 ‘유체이탈 화법’”이라며 “박근혜 후보의 최측근과 참모들이 연루된 사건에서 박 후보는 강 건너 불구경하듯, 자신과 무관한 사람들이 저지른 일인냥 객관화해서 말하는 것은 이제 그만해야한다”며 박근혜 후보를 비판했다.



 뉴스팀 sisunnews@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