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20년 8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범정부 지원위원회, 코로나19 백신 도입 본격 추진 결정
: 정부는 21일(금),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회의를 열어 ▲국내·외 개발 동향 및 지원대책 추진현황,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임상시험 지원 계획, ▲코로나19 백신 도입 및 예방 접종 전략 등을 논의하였다. 정부는 끝까지 지원한다는 원칙하에 치료제·백신 개발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행정안전부
- 기온이 높아지면서 벌들 활동 왕성, 각별한 주의 당부
: 행정안전부는 장마가 끝나고 기온이 높아지면서 벌들의 활동이 왕성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벌 쏘임 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벌 종류는 말벌, 땅벌 등이 있는데, 특히, 이 중에서도 외래종인 등검은말벌은 지붕의 처마 아래 집을 짓는 등 도심에서도 자주 나타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고용노동부
- 특별고용지원 업종의 고용안정 지속 지원
: 고용노동부는 서면으로 2020년도 제6차 고용정책심의회를 열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특별고용지원 업종 지원기간 연장(안) 및 특별고용지원 업종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 연장(안)’과 ‘일학습병행제 직종 및 교육훈련 기준 고시 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심의회의 결정에 따라 고용노동부는 특별고용지원 업종 지정기간 연장과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 연장을 위해 관련 고시를 8월 24일 개정 시행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2020년 7월 수출입 물동량, 전년 동월 대비 17.2% 감소
: 해양수산부는 2020년 7월 전국 무역항에서 처리한 항만 물동량이 총 1억 1,997만 톤으로 전년 동월(1억 4,090만톤) 대비 14.9%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7월 전국 항만의 컨테이너 처리 물동량은 전년 동월(251만TEU) 대비 4.9% 감소한 239만 TEU를 기록하여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된 것으로 분석된다.

● 교육부
- 충북 지역혁신 플랫폼 부총리 주재 간담회 개최
: 교육부는 지난 20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2020 충청북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플랫폼 간담회>를 개최했다. 먼저 2021년부터 도내 15개 대학이 함께 참여하여 바이오·헬스 분야 공유대학 기반을 구축하고, 도내 기업들이 인력 수급에 애로를 겪고 있는 석·박사급 인력을 중점 육성하는 ‘오송 바이오텍(Osong-BioTech)’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