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전문 교육기업 박문각이 위탁 교육 계약 체결 기관인 김제시의 '공무원 시험 준비반'(이하 공무원 준비반)에서 16명의 지방직 시험 필기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는 67명의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한 공무원 준비반 수강생 중 16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것으로 자체 합격률 23.8%에 이르는 결과이다. 이와 더불어 김제시 일반행정직 9급 필기 합격자 21명 중에서도 9명이 위 공무원 준비반 출신으로, 전체 합격 인원의 42.8%라는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이는 공무원 교육 시장 내 독보적인 성공 사례이다. 1타 강사에만 의존하는 현실 속에서, 박문각은 수강생별로 맞춤화된 학습 프로그램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해 수험생들의 바람을 이뤄주고 성적 상승을 보장할 수 있는 확실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공무원 준비반 내 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인 수강생 A 씨는 "처음 치렀던 저조한 모의고사 성적에 낙담했었지만 학습관리 시스템에 따라 꾸준히 강의를 듣고 모의고사에 응시하다 보니 어느덧 필기 합격에 성공할 수 있었다"라며, "소위 1타 강사로 통칭되는 강사의 인지도에 집착하기보단 본인 스스로의 학습 성과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학습 시스템의 선택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무원 시험에 도전할 후배 수험생들을 위한 조언으로 "순공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고 명확한 학습 성과분석 및 성적관리가 가능하며 전문가와 실시간 학습 및 수험 상담 가능한 공무원 학습 시스템을 찾는다면, 박문각을 적극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박문각의 '합격예측 월간 모의고사'는 최근 3개년 기출의 직렬별 결과 및 경쟁률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99%에 이르는 합격예측 적중률을 통해 응시 수험생별 최적의 합격 전략을 세우도록 돕는다.

관계자는 “일일∙주간∙월간 합격예측 모의고사와 더불어, 강의 내용을 꾸준히 점검하게 하고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강사 및 컨설턴트, 합격 멘토와 함께하는 '3:1 학습관리'식 차별화된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는 수험생들로 하여금 궁금한 내용을 즉시 해결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박문각은 빅데이터 기반의 AI 확인학습 등 수험생의 취약 부분을 집중 보완하는 새로운 학습 시스템 개발과 도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현재 박문각 공무원 강의 및 학습관리 시스템은 전국 직영 학습센터와 19개 제휴업체 1,200여 개 스터디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