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사랑제일교회
서울과 경기지역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속출하면서 2차 대유행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때 주춤해지는 듯했던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면서 최근 나흘만에 무려 700명이 넘는 확진자가 쏟아졌다. 이로 인해 도미노처럼 줄 잇는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 ([이슈체크] 사랑제일교회 등 코로나19 확진자 속출, 신천지 때보다 좋지 못한 상황)

2. 여의도 순복음 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에 코로나19가 퍼진 것으로 드러나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교인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으며 이 중 상당수는 성가대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각 지역 방역당국에서 연합뉴스가 취재한 내용을 종합하면,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인들과 그 가족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확진된 인원은 10명으로 확인됐다. (여의도순복음교회서 교인 확진자 다수 발생...상당수 성가대원 外 [오늘의 주요뉴스])

3. 배드파더스
16일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 이혼 후 자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비양육 부모들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배드파더스’에 전 남편의 신상을 공개한 방송인 이다도시 씨의 사연이 전파를 타면서 관심을 모았다. 전 남편으로부터 양육비를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고 주장한 이다도시 씨의 사연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양육비 문제 다룬 ‘SBS 스페셜’...이다도시, 전 남편 배드파더스에 고발)

4. 이하이
한국의 대표 소울 보이스 이하이가 최근 JTBC 예능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출연, 풍부한 음색과 감정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대중들의 마음에 잔잔한 위로를 주었다. 이제는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박재범이 이끄는 힙합 레이블 AOMG 품 안에서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는 이하이. 그녀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티를 벗고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시선★피플] 잔잔한 위로 ‘소울 보이스’ 이하이...음악 인생 ‘PART2’ 기대)

5. 안면비대칭
사람은 누구나 조금씩 비대칭을 이루고 있다. 그런데 이 차이가 심하면 외형적으로 고민을 하게 된다. 평소에 한쪽으로만 씹거나 턱을 괴는 등의 생활 습관은 안면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다. 안면의 균형이 틀어진 안면비대칭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선천적, 후천적인 이유 그리고 치료법)

6. 전동킥보드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 언박싱] 전동킥보드 관련 강력한 법이 필요합니다)

7. 물티슈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하수관이나 변기에 버리는 물티슈와 비닐류 등이 하수관로를 막히게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장마기간이 길어지면서 별 생각 없이 빗물받이나 가정 내 하수관 등에 버리는 물티슈 등이 하수관로를 막히게 하고 저지대 침수로 이어지는 것이다. ([카드뉴스] 펌프 고장의 주범이 되는 물티슈, 왜 물에 녹지 않을까?)

8. 따뜻한 말 한마디 
정부는 지난 16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확산하는 현 상황을 '대규모 재유행의 초기 단계'로 규정하면서 조기에 확산세를 잡지 못하면 전국적인 유행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지금 이 시기 우리가 반드시 필요한 말을 전합니다. ([따말]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우리 모두 배려가 없던 것 아닐까요)

9. 추억속으로 사라진 프랜차이즈
세대 차이를 느끼는 순간을 꼽으라면, 그 시간 함께 공유한 것들이 다른 때 일 것이다. 비슷한 세대라면 그 당시 함께했던 것들을 공유하면서 공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오랜 세월이 지나지 않아도 그 시절을 떠올리면 ‘그땐 그랬었지’ 하며 추억에 잠긴다. 추억은 다시 돌아갈 수도, 돈으로 살 수도 없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하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했던가! 그 옛날 그리운 프랜차이즈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세컷뉴스] 기억나니?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추억 속으로 사라진 프랜차이즈)

10. 전동킥보드
이륜차는 기동성이 높고 유지비가 저렴해 근거리 주행 또는 배달 서비스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또 두 개의 바퀴로 이동하는 또 다른 이륜차인 공유 킥보드와 자전거 사용량도 최근 들어 증가했다. 하지만 이들 차종은 차체가 없어 교통사고 발생 시 중상 위험이 매우 높다. 그런 만큼 이륜차, PM(개인형 이동수단) 운전자들의 안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보도 주행 안 돼요! 전동킥보드 등 이륜차 및 PM 안전수칙 [모터그램])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