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적당한 음주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집 공간을 이용해 자신만의 바를 만들어 즐기기 시작했다. 특히 요즘같이 불볕더위가 지속되는 날씨에는 본인 취향대로 만들어 마실 수 있고, 시원함과 청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칵테일의 인기가 높다.

칵테일은 두 가지 이상의 음료를 섞은 것을 의미한다. 외국에서는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만들어 즐기는 대중적인 술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칵테일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누구나 취미로 제조할 수 있는 재밌고 맛있는 음료다.

한편, 나만의 DIY 레시피로 더욱더 맛있는 칵테일 만들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중 칵테일에 ‘00’을 혼합하면 본연의 칵테일에서 맛보기 힘든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어, 해당 비법 재료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부드러운 맛 때문에 계속 홀짝이게 되는 이 칵테일의 비법 재료는 바로 우유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우유를 넣어 더욱 달달하고 목 넘김이 좋은 ‘밀크 칵테일’ 레시피 5선을 소개한다. 밀크 칵테일 레시피 5선은 ▲밀크 아마레또 ▲밀크 블러썸 ▲밀크 모히토 ▲밀크 스트로베리 ▲밀크 블루스카이 등이다.

밀크 아마레또의 재료는 우유 200ml, 바나나 1개, 아마레또 1잔, 소주 2잔, 휘핑크림․시나몬가루․얼음 약간 등으로 우유에 바나나, 얼음, 아마레또 시럽, 소주를 넣어 곱게 갈아준 뒤 잔에 담고 휘핑크림을 올린 후, 시나몬가루를 뿌리면 완성이다.

밀크 블러썸은 우유 200ml, 큐브아이스(복숭아맛 또는 모히토맛) 1통, 자몽소주 1잔으로 만든다. 큐브아이스를 잔에 담고 자몽소주를 부은 뒤 우유를 부으면 완성이다. 밀크 모히토의 재료는 우유 200ml, 애플민트 1줌, 소주(또는 럼) 1잔, 설탕시럽, 얼음 약간 등으로 애플민트를 잔에 담고 시럽과 함께 으깨어 준다. 소주를 붓고, 얼음을 넣은 후 우유를 부으면 완성이다.

밀크 스트로베리는 우유(얼린 것) 200ml, 우유 100ml, 딸기스무디(또는 딸기잼+사이다, 탄산수) 약간, 자몽소주(또는 럼, 보드카) 1잔, 얼음 약간으로 만든다. 딸기스무디를 잔에 담고 우유 얼린 것을 곱게 갈아준 후 담은 뒤 자몽소주와 얼음, 우유를 넣어 쉐이킹 한 후 부으면 된다.

밀크 블루스카이는 우유 200ml, 그레나딘 시럽, 블루 퀴라소 약간, 소주(럼 또는 보드카) 1잔, 얼음 약간 등으로 만든다. 컵에 얼음을 가득 담고 우유를 부은 뒤 그레나딘 시럽을 붓고, 소주와 퀴라소를 넣어 섞은 후 부으면 완성이다.

*지나친 음주는 건강을 해치고 알코올 중독 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