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파주병원 탈출 확진자, 대중교통 이용 서울 종로-신촌 일대 활보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에서 격리 치료 중 탈출했다 검거된 50대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종로와 신촌 일대를 돌아다닌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이 확진자가 입원 치료를 받은 뒤 사건 경위를 조사,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9일 파주경찰서와 보건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새벽 파주병원을 탈출했다가 이날 오전 1시 15분쯤 서울 신촌의 한 커피숍에서 검거된 50대 A 씨를 파주병원에 재입원 시켜 치료 중이다.

가평 육군부대 복무 병사 2명 코로나19 확진...사랑제일교회발 감염 지속

경기도 가평 육군 부대에서 복무 중인 병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9일 국방부에 따르면 가평 제3수송교육연대에서 병사 2명이 전날 양성 판정을 받아 치료를 받고 있다. 제3수송교육연대에서는 부대를 출입했던 민간인 A 씨가 이달 9일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예배를 다녀온 뒤 확진되면서 코로나19 감염이 시작됐으며 A 씨는 영내에서 군장점을 운영했다. 추가 확진자 2명은 A 씨와 접촉해 이미 확진 판정을 받은 다른 병사와 접촉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기안84 웹툰 ‘복학왕’ 연재 중단 요구 네이버 유저...1천167명 서명 요구안 제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웹툰작가 기안84가 연재 중인 웹툰 <복학왕>을 통해 여성혐오 인식을 퍼뜨린다는 지적이 이어지며 네이버 유저 1천여명이 <복학왕> 연재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기본소득당 젠더정치특별위원회·만화계성폭력대책위원회·유니브페미 등은 19일 오후 네이버웹툰 본사가 있는 분당 크래프톤타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으며 네이버 유저 1,167명이 자신의 ID를 적은 서명 요구안을 네이버웹툰 본사에 제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