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비대면 업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직접 입찰 장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으로 물품 조달 및 시설공사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전자입찰’분야도 미래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대표 최선희)는 ‘K-BID 전자입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해 전자입찰 해당 분야의 분석사, 텔레마케터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지고 전자입찰솔루션분야에 사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K-BID 전자입찰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2020년 하반기 강동구청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입찰정보서비스, 입찰교육, 입찰이나 다수공급자(MAS) 컨설팅, 전자입찰시스템 구축과 운영,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주 업무로 하는 ‘케이비드(K-BID)’와 함께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은 전자입찰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매칭 및 비즈니스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하며 교육은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오는 9월 14일부터 11월 5일까지 주 5일씩 진행되는 이 교육과정에는 ▲전자입찰 이론∙실무(48시간) ▲취업교육∙특강∙멘토링(72시간) ▲현장탐방∙워크샵(20시간)이 포함되며,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내부평가와 면접심사 단계를 거쳐 케이비드㈜ 본사 및 지점, 회원 관계사로의 정규직 취업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9월 3일(목) 17시까지 강동구청 및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 혹은 방문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면접심사는 9월 8일 계획되어 있으며, 면접심사를 통과한 최종 교육 선정자에게 9월 10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동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미래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자입찰 분야 전문가 양성과 취업 연계를 위한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며 “해당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