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기안84
웹툰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의 웹툰 ‘복학왕’이 여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기안84의 웹툰 연재를 중지해달라'는 글이 올라왔으며, 기안84가 출연 중인 예능 <나 혼자 산다> 하차 요구도 잇따르고 있다. 이슈체크에서는 기안84 논란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또 터진 기안84 여성 혐오 논란, '연재 중지' 국민청원까지 등장)

2. 의료계 집단 휴진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 정책에 반발해 동네 의원을 중심으로 한 의료계의 집단 휴진이 14일로 예고된 상황. 자칫 의료 대란으로 이어지며 국민이 피해를 입지 않을까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가 협의체를 통해 보건의료 현안을 함께 논의해나갈 것을 의료계에 재차 제안했다. ([이슈&무비] D-2 의료계 집단 휴진...정부-의협 ‘해피엔드’ 기대)

3. 백내장과 노안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는 노화 현상이 발생한다. 그중 우리 눈도 노화가 오면서 눈이 침침해지고 가까이 있는 물체의 작은 글씨도 잘 안보이기 시작하는데, 노안은 보통 50대 이후에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노안증상을 호소하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 노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백내장에 노안까지...효과적인 노안교정술은?)

4. 금투자
코로나19 대유행 장기화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금(金)’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올해 들어서만 국제 금값이 30% 넘게 가격이 올랐다. 이에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상태, 유의할 점은 무엇일까? ([카드뉴스] 무섭게 오르는 금 값, 금 투자 괜찮을까?)

5. 광복절 대규모 집회 예고
15일 '4·15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와 우리공화당·자유연대 등이 대규모 집회를 강행할 것이면서 서울시와 서울 25개 자치구청장들이 집회 주체 단체들에게 간곡히 호소했다. 서울시는 앞서 광화문광장 등 집회금지구역 내에 신고된 집회에 대해 즉시 금지명령을 내렸으며, 금지구역 바깥에 신고한 14개 단체에는 집회 취소를 요청한 상태다. ([이슈&무비] 광복절 대규모 집회 예고...서울시 및 구청장협의회가 기다리는 답)

6.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이동통신 3사는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출시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패스 모바일운전면허)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9일 기준 총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다. 서비스 출시 이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인증 간편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첫 디지털 공인 신분증)

7. 자기주도 이유식
육아에 있어 이유식 단계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자기주도이유식’은 ‘아이 스스로 이유식을 손으로 집어 먹도록 하는 이유식법’이다. 서양에서 먼저 생겨난 것으로 알려진 자기주도이유식은 죽이나 퓨레 형태의 이유식에서 손으로 집어먹을 수 있는 덩어리 형태의 이유식을 먹을 수 있는 7~8개월령 아기에게 적합한 이유식법이다. ([카드뉴스] ‘아이 스스로’ 먹는 자기주도이유식, 쉽게 생각해선 안 되는 이유식법)

8. 청원언박싱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는 경비아저씨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는 청원을 조명해 본다. ([청원 언박싱] 저희 아파트 경비아저씨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재판 진행 상황 포함))

9. 송지효
배우지만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털털하면서도 꾸밈없는 솔직한 모습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몸을 사리지 않고 시키는 것도 정말 열심히 하며 평소 졸거나 멍 때리는 등의 허술하고 망가지는 모습이 이제 그녀만의 캐릭터가 되었다. 예능 프로그램의 고정 멤버이지만 본업은 배우인 멍지효. 바로 ‘송지효’이다. ([시선★피플] 앞으로가 기대되는 변화무쌍 배우, 털털한 모습이 사랑스러운 ‘송지효’)

10. 마라카스 만들기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해 신나는 마라카스를 만들어 보았다. ([꿀잼유아미술] 흔들면 소리가 나요! 마라카스 만들기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