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부동산 규제 강화에도 부산 아파트 매매 가격 오름세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3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8월 2주(10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 결과를 보면 부산 아파트 매매 가격은 전주 대비 0.16% 상승했다. 지역별로는 해운대구가 0.49%, 수영구 0.41%, 동래구 0.35%, 연제구 0.18%, 남구 0.15% 등 동부산권에서 오름세를 주도했다. 부산 아파트 가격은 7월 4주(27일)와 8월 1주(3일)에도 각각 0.12% 올랐다. 부산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은 지난 6월 15일 이후 9주 연속 이어지고 있다.

한국판 뉴딜, 법·제도개혁 TF 가동

경제계와 더불어민주당, 정부는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한국판 뉴딜 법·제도 개혁 태스크포스(TF) 첫 회의를 열고, 애로 요인 발굴에 착수했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TF 운영계획, 법·제도 혁신의 필요성과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TF는 앞으로 대한상의 등 경제단체 홈페이지에 법·제도 개선 과제 건의 접수창구를 만들고, 지역별 순회 간담회 등을 열어 소속 회원사 등으로부터 법·제도 개선 과제를 적극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시도지사협의회, 특별재난지역 확대 지정 촉구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시도지사 협의회는 13일 17개 시도지사 공동건의서를 통해 "국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에 부닥쳐 있는데 호우피해까지 이중고를 겪고 있다"며 "중앙정부가 보다 광범위하고 현실화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또 피해 지역이 광범위하지만 특별재난지역은 일부 시·군에 그치고 있고, 같은 피해에도 행정구역이 달라 특별재난지역에 제외되는 형평성 문제도 있음을 지적했다. 협의회는 "신속히 특별재난지역을 확대 지정해 적시에 피해복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