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라벨 프린터 및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다루는 기업인 '하이온아이티'는 QR코드 및 바코드 생성 프로그램을 제안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대중적으로 쓰이는 바코드·라벨 프로그램에는 바텐더, 라벨 아티스트, 라벨 디자이너, 라벨뷰, 고라벨 등 크게 5가지 프로그램을 꼽을 수 있다.

[하이온아이티 제공]
[하이온아이티 제공]

제조사별 바코드·라벨 프린터에 따라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바텐더(BarTender) 프로그램'은 모든 제조사의 기기에 호환 가능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전했다.

'바텐더(BarTender) 프로그램'은 QR코드, 바코드 생성 및 디자인뿐만 아니라 프린터와 연동하여 인쇄 및 출력까지 가능하다. 이외 데이터 일련화, 데이터 베이스 연결 등의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엑셀과 연동해서 사용 가능해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기 좋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능에 따라 에디션이 나뉘는데 현재 Free, Professional, Automation, Enterprise의 총 4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

Free 에디션은 단순한 라벨 인쇄 등이 무료로 제공하고, Professional 에디션은 RFID 관련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Automation 에디션은 강력한 자동 인쇄 솔루션 구축했으며, Enterprise 에디션은 모든 카드 인쇄 및 스마트 카드 인코딩 기능까지 지원한다.

업체 관계자는 "바텐더 프로그램 구입 시 라이센스 발급은 보통 3~4일 정도 소요된다. 당사는 라이센스 발급 전 일부 기능이 가능한 데모 버전을 지원하며, 이외 바코드 출력 프로그램 관련 모든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다"라고 전했다.

한편 바텐더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이온아이티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를 참고할 수 있다. 라벨 프로그램 외에 카드 및 바코드 프린터, 스캐너, PDA, 바코드 리본 관련 문의는 하이온아이티 대표번호 또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