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디딤나우 v2.0’ 출시...Auto RI 서비스 선보여
디딤365㈜,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디딤나우 v2.0’ 출시...Auto RI 서비스 선보여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0.08.11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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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천600여 개 기업 및 공공 기관 선택

클라우드가 기업 IT 혁신의 필수 요소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MSP, Management Service Provider)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디딤나우(DidimNow) v2.0’을 출시, 1천600여 개에 달하는 기업 및 공공(정부) 기관들의 선택을 받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디딤365㈜는 멀티클라우드(KT Cloud, NCP, NHN TOAST, AWS, IBM Cloud, MS Azure) 기반에서 공공기관 · 중소벤처기업 · 스타트업 · 엔터프라이즈 · 게임 등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환경에 맞춰 클라우드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보안,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딤나우 v2.0은 복잡하고 다양한 IT 자원을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디딤365의 자체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관리부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에 대한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디딤나우 v2.0의 핵심은 ‘Auto RI’ 기능으로, 고객사들의 AWS 자원을 모아 RI/Saving Plans를 통해 자동으로 요금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개별 고객은 사용 용량 대비 높은 할인율을 적용 받게 된다. 이렇게 절감된 할인금액은 온라인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매월 청구요금에 자동 반영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디딤나우 v2.0은 시스템 구성도, 온프레미스/클라우드 자원 관리, 계정 관리, 강력한 보안 관리, 웹/DB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비용 최적화, 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에 대한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외부에 있는 서버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서버 전반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거의 모든 빌링과 결제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고 대시보드를 통해 자동 비용 관리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디딤365 장민호 대표는 “디딤나우 v2.0은 전문가가 아니어도 서비스 신청이 쉽고 장애 발생 시 즉각적인 알람 및 빠른 복구를 제공하여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 벤처기업을 위해 합리적인 비용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디딤365의 상생 철학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기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9년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인증하는 서울시 우수기업 '하이서울기업'과 2020년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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