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20년 8월 11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20년 8월 11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0.08.1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20년 8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옥외광고판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알린다
: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제작비와 매체비 총 71.6억 원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용 부담 등으로 인해 옥외광고를 하지 못했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고 위축된 옥외광고 사업자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 먼저, 중소기업이 광고가 게재되어 있지 않은 옥외간판 이용을 원할 경우 ‘광고미게첨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을 통해 1회(최장 3개월)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광고비를 지원한다.

● 국토교통부
- 국도 5호선 창원시 구산면 심리∼난포리간 4차로 신설
: 국도5호선 ‘거제-마산’ 구간(12.9km, 경남 창원시 구산면 심리∼구산면 현동) 중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심리에서 난포리까지 3.8km 구간을 8월 13일 17시에 개통한다. 이번 개통으로 선형이 불량하고 취락지구를 통과하는 기존 2차로 도로를 대신하여 4차로 도로(폭 20m)를 신설하는 ‘거제-마산 2구간’ 사업(6.5km, 구산면 심리∼내포리)을 마무리한다. 이번에 개통되는 도로는 지난 해 9월 조기개통하여 운영 중인 도로(5.1km, 구산면 난포리∼석곡리)와 연계되어 운행거리를 2.3km 단축(11.2km→8.9km)하고, 통행시간을 8분 단축(15분→7분)함으로써 도로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중소벤처기업부
- 군산 ‘이성당’, 서울 ‘진주회관’ 등 백년가게 80개 추가 선정
: 소상공인의 성공모델인 우수 소상공인 80개사를 ‘백년가게’로 추가(2020년 2차) 선정해, 전국의 백년가게가 모두 485개로 늘었다. 업종별로는 군산의 ‘이성당’, 서울의 ‘진주회관’, 부산의 ‘내호냉면’ 등 음식점업이 43개로 가장 많이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떡 방앗간, 자동차 공업사, 제면소, 호스텔 등이 선정되면서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의 ‘백년가게’가 발굴됐다. 한편 ‘백년가게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8월 14일부터 9월 4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백년가게’ 방문자가 방문 사진을 웹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태블릿 PC, 온누리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수고하는 코로나19 국민영웅에게 ‘해양치유’의 시간을
: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쉼 없이 헌신해온 국민영웅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8월 12일(수)부터 11월 6일(금)까지 전국 코로나19 국민영웅(공무원 제외)을 대상으로 ‘해양치유·관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치유 협력 지자체인 전라남도 완도군에서 총 11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해양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방문객이 상대적으로 적은 주중(매주 수요일~금요일)에 운영한다. 국민영웅들은 2박 3일간 프로그램 내 숙박, 체험, 식사 등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해양치유, 해양레저, 섬 관광 등 다양한 해양관광을 체험하게 된다.

● 교육부
- 고졸청년 인재의 군복무를 경력개발 및 취업의 기회로
: 교육부와 병무청은 군복무로 인한 고졸청년 인재들의 경력단절 완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학생 등을 위해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등을 포함한 ‘고졸청년 인재양성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취업맞춤특기병은 고졸 이하 병역의무자가 군에 입영하기 전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하여 군 복무함으로써 취업 등 안정적으로 사회 진출할 수 있는 현역병 모집 분야를 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