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일확천금을 꿈꾸는 사람들. 아마 우리나라에는 로또 1등 당첨을 꿈꿔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로또 1등의 누구나 꿈꾸는 일 중 하나다. 로또 1등은 정말 축복일까. 그러나 로또 1등에 당첨된 후에 몰락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과연 로또 1등이 인생의 답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다.

지난 2003년 5월, 242억에 당첨된 김씨는 역대 2위에 해당하는 엄청난 금액에 당첨되었다. 당첨금을 받자마자 가족들에게 20억 정도를 주고 서초구에 주상복합 아파트 2채를 구매했다. 그리고 또 수십억원을 부동산과 병원 설립 등에 투자했지만 투자금을 전혀 회수하지 못하고 끝나버리게 된다. 사실상 사기를 당한 것과 다름 없는 것이 된 것.

하지만 김씨는 괜찮았다. 아무리 사용해도 마법같이 많았던 돈은 줄어들지 않았고 김씨의 초호화 생활은 지속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그 돈들은 사라지게 된다. 불과 5년 만에 말이다.

- 노력한다고 항상 성공할 순 없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노력했단 걸 알아둬. <곰돌이 푸> -

그는 마지막으로 아파트 담보로 사채를 빌려 다시 주식투자에 나섰지만 철저하게 실패하게 되고, 이후 지속되는 빚 독촉에 시달리면서 이혼까지 하게 된다.

242억이라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평생 한 번 만져보지도 못 할 것 같은 이 큰 금액을 김씨는 어떻게 5년 이라는 시간 안에 다 써버릴 수 있을까. 우스갯소리로 누군가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부자였을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일확천금을 꿈꾸는 것은 괜찮다.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것도 축복이다. 하지만 김씨가 갖추지 못했던 것은 현재의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들 ‘노력’이었다. 만약 김씨가 또 한 번의 일확천금을 꿈꾸는 주식이나 투자가 아닌 일에 대해 노력을 했다면 어땠을까. 아마 현재의 생활이 매우 달라졌을지도 모른다.

누군가는 미련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현재의 삶에서 노력에 노력을 쌓아나가다 보면 그 삶은 생각보다 가치 있는 삶이 되어 있을 것이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고 언젠가는 보답하는 인생의 진리이기 때문이다.

노력을 해야지만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아는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노력했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오늘은 그런 날~ 나의 노력을 더 가치있게 평가하는 날~

- 노력한다고 항상 성공할 순 없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노력했단 걸 알아둬. <곰돌이 푸> -

※ 따말은 따뜻한 말 한 마디의 줄임말로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시선뉴스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