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커뮤니티 명품동네는 가방을 중심으로 한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이자 디렉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지수현 대표와 전문적인 명품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패션 브랜드 디렉터 지수현 대표는 서울예술대학교와 파리 패션스쿨 쟈르뎅비쥬를 졸업하고 파리 패션위크 프리랜서를 시작으로 이신우콜렉션 디자인 디렉터, 신원 에벤에셀, 라인반트 코리아, 피에르가르뎅, KBI 그룹 오르(HEUREUX), 발렌시아가, 샘소나이트 등 가방, 잡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27년 경력의 전문 디렉터이다.

또한 2017년에 독일의 라인반트 브랜드 소유권을 전격 인수하였으며, 여성을 타겟으로 한 코코밀라(COCOMILLA) 브랜드 런칭도 준비하면서 최근 스토리가 있는 백 <Story BAG> 이라는 타이틀로 콘텐츠 제작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명품 콘텐츠 제휴 ▲명품동네의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및 공동사업 진행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업체 관계자는 "명품동네 어플 서비스는 앱 뿐만 아니라 1만 6천명이 넘는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워와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명품 구매 정보 교류, 정품 감정, 명품 자랑하기 등 커뮤니티 기능 외 다양한 명품 관련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오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단순히 명품 정보 커뮤니티 어플을 넘어 최근 명품 구매의 주류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들과 2030세대 명품 소비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명품 및 패션 관련 스토리성 콘텐츠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명품동네 성연정 이사는 “지수현 대표와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명품전문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명품감정, 명품수선, 명품리폼 등 다양한 사업을 활성화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가격이 비싼 제품이 명품이 아니라 진짜 명품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신뢰성 있는 정보와 콘텐츠가 공유되는 종합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로 명품동네 어플은 명품 구매 및 정보교류, 정품 감정에 관심있는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필수 다운 어플로 주목받으며 짧은 기간에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어플 기반 명품 전문 커뮤니티로 급성장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