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7시 10분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급상승 검색어에 ‘나라가 니꺼냐’가 2위를 차지했다. ‘나라가 니꺼냐’ 키워드는 6·17부동산대책 피해자모임 등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및 조세 정책에 반대하며 벌이는 ‘실검 챌린지’로, 참여자들이 네이버 검색창에서 ‘나라가 니꺼냐’를 검색한 뒤, 비행기·와이파이 모드를 켰다가 끄는 방식으로 IP를 바꿔가며 실시간 검색어 카운트를 높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25일 오후 7시 서울 을지로입구역 부근에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실정에 항의하는 촛불집회의 일환으로,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과 '조세저항 국민운동'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나라가 니꺼냐'라는 문구를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검 순위에 올리는 운동을 시작했다.

[네이버 홈페이지 캡처]
[네이버 홈페이지 캡처]

오후 7시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앞에서 열리는 '부동산 규제정책 반대, 조세저항 촛불집회'는 1000명 이상의 시민이 모일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주최 측은 "6·17 소급 적용 반대! 중도금 및 잔금대출 30% 이상 대출금지 수천만원 피해", "등록 주택임대사업자 원안대로 돌려놔라! 보증보험가입 철회! 적극 장려 등록했더니 다주택자 투기꾼?"등의 구호와 신발 던지기 퍼포먼스에 의자 퍼포먼스도 진행할 것이라고 전해졌다.

한편 일각에서는 부동산 정책에 대한 반대 의견을 넘어 ‘실시간 검색어 챌린지’에 대해 특정 검색어를 인위적으로 실시간 검색어로 올리면서 일부 집단의 의견이 전체 국민의 의견으로 왜곡될 수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도 높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