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진행하는 한류 페스티벌 ‘2020 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가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 연계를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2020 한국문화축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간 대한민국 전역에서 펼쳐지며, 각 지역특화 한류콘텐츠를 결합한 한류 콘서트부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서울뮤직페스티벌(SMUF), 인천 INK 콘서트 등과 연계하여 대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의 시작은 역대 150만 명이라는 누적 관객 수를 보유한 ‘드림콘서트’와 협력해 많은 한류 동호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0 한국문화축제 X 드림콘서트 CONNECT:D’는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치러지며, 토요일 0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 약 48시간 동안 유튜브 ‘The K-POP’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SBS Fil 및 SBS MTV를 통해 녹화방송으로도 공유할 예정이다.

그중 <한국문화 언박싱> ‘미주픽츄 X 한국문화축제’는 러블리즈의 미주가 MC를 맡고 게스트로 위키미키 유정, 골든차일드, AB6IX가 출연한 가운데 한식·뷰티·전통놀이·패션 등 분야별 ‘K-컬처 선물 박스’를 제작, 한류 연예인에게 선물하고 이를 언박싱하는 프로그램이다. 

<K-패션> ‘#스타일보그’는 드림콘서트에 참여하는 한류 연예인들의 패션에 대해 서수경 스타일리스트가 해설 및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한류 동호인에게 K-패션을 알리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K-푸드> ‘胃(위)대한 K-푸드’는 전문한식 셰프인 임성근 요리연구가가 만든 음식을 러블리즈, 아스트로 등 아이돌 그룹이 맛보며 시청자들과 함께 한국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다. 

<K-뮤직> ‘#라이브트립’은 그리, 케이시, 유승우, 하현상 등 인디, 힙합 뮤지션이 국내 지역의 관광명소를 선보이며 한류 동호인들에게 마치 한국을 함께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김용락 진흥원장은 “이번 행사가 전 세계 한류 동호인들이 우리 한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