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오프라 윈프리(Oprah Gail Winfrey, 1954~)는 미국의 방송인으로 우리에게 ‘오프라 윈프리 쇼(1983~2011 방송)’로 유명합니다.

많은 보도를 통해 알려졌듯 그녀의 어린 시절은 지금의 모습과 매우 다릅니다. 사생아로 태어난 그녀는 어머니에게 버려졌고 할머니와 함께 살다가 다시 어머니가 있는 밀워키로 이주합니다. 9살의 나이에 사촌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14살이 되어 미혼모가 되었으며 그녀의 아들이 2주 후에 죽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런 그녀는 고등학교때 라디오 프로에서 일을 할 기회를 얻었고 19살에 지역의 저녁 뉴스의 공동뉴스캐스터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그녀의 삶은 조금씩 변화가 생깁니다.

그녀 특유의 즉흥적 감정 전달로 인해 그녀는 낮시간대 토크쇼로 옮겨지게 됐고, ‘오프라 윈프리 쇼’는 한 달 만에 시카고에서 가장 인기 있는 토크쇼가 됩니다.

- 인생에 있는 큰 비밀은 큰 비밀 따위는 없다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이든 열심히 할 의지가 있다면 달성할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

성인이 되어서도 아무나 겪어보지 못할 일을 10대의 나이에 경험한 그녀. 하지만 그녀는 토크쇼를 비롯해 책이나 여타 매체를 통해 밝혔듯 그녀의 삶을 비관하거나 부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한 것이라면 오로지 ‘현실성’을 깨닫고 ‘더’ 노력한 것이었습니다.  

그런 그녀는 인생에는 큰 비밀은 없다고 합니다. 우리는 삶의 주인공이 되어 인생에 큰 비밀이 있는 듯 착각하고 살아가지만 결국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고, 그 속에 비밀은 존재하지 않는 겁니다. 즉 목표가 있고 그것을 이룰 의지가 있다면 결국 이루고자 하는 일은 이루어진다는 겁니다.

과도한 행운은 우리를 미련하고 불완전하게 만듭니다. 어떤 시련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시련이 닥치면 쉽게 쓰러져버립니다.

‘우리를 게으르고 탐욕스러운 사람으로 만드는 끝없는 사치와 부보다 더 끔찍한 운은 없습니다’라는 고대 스토아학파 철학자 세네카의 말처럼 현실성을 깨닫고 더 노력한 우리의 삶에는 반드시 성공의 달성이 보일 것입니다.

오늘은 그런 날~ 비밀 없는 우리 인생에서 목표를 가지고 그 의지를 보여주는 날~

- 인생에 있는 큰 비밀은 큰 비밀 따위는 없다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이든 열심히 할 의지가 있다면 달성할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

※ 따말은 따뜻한 말 한 마디의 줄임말로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시선뉴스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