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소희가 모친의 '빚투'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한소희는 19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피해자에게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다'며 모친의 '빚투 노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사진=한소희 인스타그램(좌)/온라인커뮤니티(우) 캡처)
(사진=한소희 인스타그램(좌)/온라인커뮤니티(우) 캡처)

한소희는 "감히 다 헤아릴 순 없겠지만 벼랑 끝에 서있는 심정으로 글을 썼을 피해자에게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곡 전하고 싶다"며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으실 상황 속에 계실 거라 생각한다"고 장문의 글을 시작했다.

이어 "이번 일을 통해 마음 불편하셨을 혹은 다치셨을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다"라며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염치 불고하고 글을 적어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5살 즈음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어 할머니께서 길러주셨다"며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어머니가 계신 울산으로 전학을 가게된 이후에도 줄곧 할머니와 같이 살았고,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하여 이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소희는 "어머니와의 왕래가 잦지 않았던 터라 20살 이후 어머니의 채무 소식을 알게 되었고, 저를 길러주신 할머니의 딸이자 천륜이기에 자식 된 도리로 데뷔 전부터 힘닿는 곳까지 어머니의 빚을 변제해 드렸다"고 덧붙였다.

데뷔 후 채무자들의 연락을 통해 모친이 본인의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며 "어머니가 빌린 돈의 채무 서류 속에는 저도 모르게 적혀있는 차용증과 제 명의로 받은 빚의 금액은 감당할 수 없이 커져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저 저의 어리고, 미숙한 판단으로 빚을 대신 변제해 주는 것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했던 제 불찰로 인해 더 많은 피해자분들이 생긴 것 같아 그저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피해자분들과 이번 일을 통해 상처받았을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8일 한 커뮤니티에는 '부부의세계 연예인 엄마 사기'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서는 “이번에 ‘부부의 세계’에서 급 뜨신 분 어머니께서 사기꾼이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쓴다. 2015년 10월부터 2016년 8월까지 그 연예인 엄마 A씨가 하는 계를 들었고, 한 달에 진짜 안 먹고 245만원씩 넣었다. 2016년 9월 제가 (계를) 타는 날에 그 연예인 엄마는 잠수를 탔고 경찰서 고소한다고 하니 연락이 왔다”고 주장했다.

당시 계주 두 명에게 받을 피해자의 돈은 4000만원으로 해당 글에 따르면 한소희 모친에게 받을 돈은 2000만원에 지금까지 남은 금액은 970만원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