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다녀왔습니다' 조미령이 이정은의 사진을 훔쳐 천호진을 속였다.

19일 오후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는 홍연홍(조미령 분)이 가족사진을 훔쳐 송영달(천호진 분)에게 잃어버린 동생인 척 거짓말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방송화면 캡처)

송영달은 도피 중 음식을 사러 온 홍연홍과 부딪혀 지갑을 떨어뜨렸고, 홍연홍은 그 지갑을 주워 돈을 훔치다가 안쪽에 들어있던 가족사진을 발견했다. 홍연홍은 과거 강초연의 집에서 똑같은 가족사진을 봤고, 두 사람이 남매라는 것을 눈치했다.

강초연은 식당 직원들에게 "아무래도 가게를 접어야겠다. 내가 연홍이를 넘길 수도 없고, 여기에 있으면 앞으로 뻑하면 저 사람들이 지들 마음대로 화풀이 할 게 뻔하다. 가게 접는 거 나도 속상하다. 시장에 적응할만하니까 이런 일 생기는 거 보면 우리랑 시장이랑 안 맞는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지친다. 다 정리하고 떠나 있고 싶다"고 말했다. 

강초연은 사채업자에게 보증금을 주며 시장에 나타나지 말라고 경고했다. 홍연홍의 빚 일부를 대신 갚아준 것. 이주리(김소라 분)는 홍연홍에게 강초연이 사채업자에게 가게 보증금을 빼 돈을 줬다고 알려줬다. 홍연홍은 자신이 강초연을 배신하려고 했던 것을 자책했다.

홍연홍은 시장을 떠나는 강초연을 찾아갔다. 강초연의 가족 사진과 칫솔을 의미심장하게 바라봤다. 홍연홍은 마지막까지 갈등했지만 강초연에게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홍연홍의 가방 안에는 강초연의 가족 사진과 칫솔이 들어 있었다.

강초연과 송영달은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강초연은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마음이 지치고 시장에 민폐 끼치는 것도 미안하다"고 사과했고, 송영달은 "간다고 하니까 섭섭하다"고 답했다. 

강초연은 "내가 평범하지 못한 삶이라 오해도 많은데, 살면서 처음 만난 힘이 되는 오라버니 같은 존재였다. 잊지 않겠다"고 했다.

송영달은 우연히 홍연홍과 시장에서 부딪혔고, 지갑이 떨어졌다. 홍연홍의 지갑에서는 강초연의 가족 사진이 떨어졌고, "이거 내 유일한 가족사진"이라고 거짓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