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20.07.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재명 경기지사 
대법원이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를 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무죄 취지로 판결했다. 이로써 이 지사는 경기도 지사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16일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지사의 상고심에서 일부 유죄로 판결한 원심을 깨고 무죄 취지로 사건을 수원고법으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대법원, 이재명 경기지사 허위사실 공표 무죄 취지 파기...경기도 지사직 유지 外 [오늘의 주요뉴스])

2. 故 박원순 서울시장 
극단적인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유해가 13일 고인의 고향인 경남 창녕에 안치됐다. 하지만 고인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잡음은 이제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박 시장의 영결식이 끝나고 A씨 측이 기자회견을 하고 피해 내용을 공개한 데 따른 것. 경찰은 피의자 사망에 따라 사건을 '공소권 없음'으로 검찰에 송치할 것이란 방침을 밝혔으나 사건 고소인 측과 여성·시민단체들은 진상 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故 박원순 서울시장 고향에 안치...성추행 의혹 압박 본격화 [시선만평])

3. 제헌절, 개헌 
박병석 국회의장이 17일 제헌절 경축사에서 개헌 필요성을 언급했다. 박 의장은 이날 "한 세대가 지난 현행 헌법으로는 오늘의 시대 정신을 온전히 담아내기 어렵다는 공감대가 있다"며 내년까지를 개헌의 적기라고 강조했다. 개헌론로 알려진 정세균 국무총리도 페이스북 글에서 "촛불로 이룩한 민주주의를 한 단계 성숙시키고, 변화된 시대 흐름에 맞게 헌법정신을 제대로 구현하는 작업을 시작할 때"라며 개헌 논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제헌절’ 수면위로 떠오른 개헌 논의...여야 이견 속 ‘쳇바퀴’ [시선만평])

4. 영화 <반도>
시선뉴스 무비레시피팀이 야심차게 준비한 유튜브 영누나(영화 보여주는 누나). 올 기대작으로 꼽혀왔던 영화 ‘반도’. 특히 연상호 감독은 서울역과 부산행을 잇는 좀비물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디어 베일을 벗은 반도의 꿀잼 포인트와 아쉬운점...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본다. ([영누나] 베일벗은 '반도'...꿀잼포인트 그리고 아쉬운점)

5. 추미애-윤석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사이의 갈등이 지속되면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얼마 전에는 검언유착 의혹 사건이 불거지면서 둘의 직무권한에 대한 힘겨루기가 이어져 왔다. 과연 지금까지 둘 사이에서 일어난 대표적인 갈등 사건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윤석열 검찰총장 어떤 갈등 있었나?)

6. 김연경 귀환
11년 만에 국내리그에 복귀한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친정팀이었던 흥국생명에서 지난 14일 처음으로 팀 훈련을 소화했다. 김연경은 팀 훈련을 마치고 설레고 기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는데. 이슈체크에서 대한민국 여자배구를 대표하는 김연경 선수 복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배구 여제 김연경의 귀환, 친정팀서 첫 팀 훈련 소화...“집에 온 것 같다”)

7. 청원-입시생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는 입시생들의 꿈을 빼앗지 말아달라는 청원의 내용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입시생들의 꿈을 빼앗지 말아주세요)

8. 게코 도마뱀
반려동물이라 하면 강아지나 고양이를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것이다. 그런데 최근 국내외에서 애완 파충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애완 도마뱀도 눈길을 끌고 있다. 파충류가 처음인 사람이라면 게코 종류의 도마뱀이 키우기 수월하다고 알려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게코 도마뱀에 대해 종류별로 알아보자. ([애니멀TV] 이색 반려동물 ‘게코 도마뱀’, 어떻게 키워야 할까?)

9. 별이 된 정치인 
성적을 비관해 목숨을 끊는 학생, 우울증으로 생을 마감하는 연예인, 정신적 고통을 당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정치인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소식이 종종 들려온다. 특히 유명한 정치 지도자의 극단적 선택은 국민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실망감을 안겨준다. 과연 국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별이 된 정치인은 누가 있는지 살펴보자. ([세컷뉴스] 그들은 왜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까, 극단적인 선택으로 ‘별이 된 정치인’)

10. 눈에대한 오해와 진실 
옛말에 사람의 몸이 1이라면 그중 눈은 9할을 차지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신체에서 눈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런데 최근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가까이 하거나 미세먼지 같은 안 좋은 환경적 요인들로 인해 눈 건강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한 상식! 오해와 진실에 대해 살펴본다. ([건강프라임] 현대인의 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한 상식! 오해와 진실 Q&A)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