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 영화와 애니메이션은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흥행작 중에서도 시간 여행은 단골 소재로 등장한다. <말할 수 없는 비밀>, <백 투 더 비기닝>, <너의 이름은> 등 시간 여행이 소재가 된 영화와 애니메이션이 흥행을 이루는 이유는 무엇일까?

후회스러운 과거가 바꾸고 싶을 때, 추억을 다시 생생하게 느끼고 싶을 때, 다시는 볼 수 없는 그리운 누군가를 만나고 싶을 때 시간 여행에 대한 꿈은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봤을 것이다. 시간 여행 소재의 콘텐츠들은 이런 우리가 직접 경험하지 못하는 간절한 소망을 대신 이뤄준다.

총 52편으로 구성되어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KBS 1TV에서 방영 중인 <시간여행자 루크>도 시간 여행의 소재를 담고 있다. 

역사와 유물을 사랑하는 어린 소년 ‘루크’가 실종된 할아버지가 남기고 간 시간여행 엘리베이터로 여정을 떠나는 것으로 시작된다. 주인공 루크와 진이 시대별 각국으로 모험을 떠나 유물 사냥꾼으로부터 각국의 유물을 지키기도 하고, 모험을 다니면서 겪는 다양한 사건들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며 과학적 상식을 전해준다.

이에 기존 시간 여행 콘텐츠의 두드러진 흥미 요소를 담고 있으면서, 세계 각국의 유물과 유적들을 통해 세계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애니메이션 속 다양한 과학 지식을 통해 역사와 과학 모두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여행자 루크>를 주목할 수 있다.

흥미와 재미를 자극하면서 풍부한 상식까지 제공하는 <시간여행자 루크>는 첫 5회 방영 동안 지상파 1위를 고수하며 ‘웰메이드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기록을 남겼다. 

한편, <시간여행자 루크>는 2017년도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인증하는 서울시 우수기업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애니작이 제작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