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메오는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좋은간병 간병인용 앱에 ‘코로나 검사 결과서’를 등록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환자(보호자)용 앱에는 간병인의 ‘코로나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 검사 결과서’ 등록 및 조회 기능은 간병인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발급받은 코로나 검사 결과지(코로나검사결과서, 판정년월일, 검사결과)를 간병인용 앱에 사진촬영을 통해 등록하고, 의료기관 또는 환자(보호자)는 간병인의 코로나 검사 결과를 환자(보호자)용 앱에서 조회할 수 있게 하여 코로나로부터 안심하고 간병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관계자는 "현재 간병인들이 병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간병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검사 결과를 제출 받고 있지만 해당 검사 결과는 1회성으로만 사용되어 버려지는 등 체계적인 관리가 미흡한 실정이다."라며 "좋은간병이 이번에 추가한 ‘코로나 검사 결과서’ 등록 및 조회 기능은 간병인의 코로나 검사 결과를 유효기간 내에 한하여 다른 시설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추가한 기능을 통해 환자(보호자)는 간병인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는지’, 혹은 ‘결과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조회가 가능하므로 안심하고 간병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좋은간병 사업부 남흥식 차장은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간병인의 코로나 검사 이력을 관리할 수 있어 올 가을에 혹시 유행할 수 있는 2차 대확산 코로나사태에 선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간병’과 ’좋은간병인 일자리 찾기’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