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 확진자 방문해 폐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녹양동주민센터를 폐쇄했다. 이날 오전 녹양동에 사는 60대 남성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은 지난 1일 이 주민센터 회의에 참석했으며 증상이 있어 다음 달 진단 검사를 받고 코로나19로 확진됐다. 녹양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진단검사를 받고 귀가,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된다. 보건당국은 이 남성의 접촉자와 동선 등을 파악 중이다.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 제주항공 규탄..."파산으로 내몰았다"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는 3일 제주항공의 모기업인 애경그룹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항공이 저비용항공사(LCC)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를 위해 이스타항공을 파산으로 내몰았다"며 제주항공을 규탄했다. 이날 노조는 이석주 AK홀딩스 대표와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의 통화 녹취파일 내용도 공개했다. 노조는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의 인수를 거부한다면 정부 지원이 여의치 않은 상태에서 파산 말고는 다른 길이 없다"고 호소했다.

광주시, 의료원 설립·군 공항 이전 지원 요청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광주시는 2일 광주 의료원 설립, 정부 주도 군 공항 이전 추진, 인공지능 시범도시 조성 등 지역 현안 지원을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건의했다. 이 시장은 "현재 전국 시·도 가운데 광주와 울산만 지방의료원이 없다"며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재난·응급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려면 공공 안전망 구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 제1호 인공지능 시범도시 조성을 위한 용역비 40억원 지원도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