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propolis)는 꿀벌이 여러종류의 수목들로부터 모은 다양한 수액과 꿀벌 자신의 타액을 이용하여 만드는 물질로써 항균 및 항산화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다. 특히 프로폴리스에 들어 있는 항산화 작용의 플라보노이드와 그 밖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프로폴리스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것은 아니다. 우선, 프로폴리스의 성분은 90% 이상 꿀벌의 서식지에 분포하는 식물에 의해서 좌우된다. 그 이유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서식지 3km 이내에 있는 식물의 수지를 빨아들여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프로폴리스의 근원인 서식지, 즉 원산지가 매우 중요하다.

브라질 상파울로 인근에 위치한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은 유칼립투스와 로즈마리의 일종인 아레크림(Alecrim) 및 바카리스(Baccharis) 등의 수목들이 대규모 군락을 이루는 세계 유일한 곳이다. 이곳의 수목들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브라질 프로폴리스는 녹색을 띠어서 ‘그린 프로폴리스’ 라고 불리운다. 녹색의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 외에도 항산화 물론 항암에도 효과가 있는 ‘아르테필린C(Artepillin C)’ 라는 차별화된 성분을 함유한다.

아르테필린C 의 효능에 관한 연구결과는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는 다양한 의학 및 영양학 학술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브라질 정부는 아르테필린C 로 차별화된 자국의 그린 프로폴리스를 국가 기간산업으로 분류하여 농축산부에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자세하게는 브라질은 자국의 까다로운 프로폴리스 규정에 합격한 업체에 한하여 'S.I.F.'번호를 부여하는데, ‘S.I.F.번호’는 GMP와 HACCP검사에 대한 기본적인 인증은 물론, 품질에 대한 브라질 정부의 보증까지 포함되어 있어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의 우수성을 국가 차원에서 보장하고 있다.

이처럼 프로폴리스는 원산지 및 국가적인 지원과 관리 등의 조건을 만족하고 나서야 비로소 진정으로 뛰어난 품질을 가진 프로폴리스라고 부를 수 있게 된다. 그 결과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 제품이 세계 최고로 꼽히게 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아피스브라질"의 제품이 최고의 품질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피스브라질의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유효성분들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아르테필린C,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일체의 화학적 첨가물 없이 자연유래의 원재료만이 사용되어 그 효과를 증폭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아피스브라질은 프로폴리스 원액의 액상 타입, 구강의 미세먼지 대응에 효과적인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타입, 프로폴리스 샴푸 및 프로폴리스 비누 등도 함께 수입되어 판매하고 있다. 아피스브라질의 프로폴리스 제품은 공식 국내 홈페이지 및 여러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