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LG전에 선발 등판해 0-1로 뒤진 6회 초 선두 타자 김현수의 타구에 오른손을 맞고 교체됐던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의 외국인 투수 리카르도 핀토(26)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다행이 상태는 심하지 않아 한 차례 정도 선발 로테이션을 거른 뒤 복귀할 예정이라고 구단은 전했다.

박경완 SK 수석코치 [인천 = 연합뉴스]
박경완 SK 수석코치 [인천 = 연합뉴스]

이에 SK 박경완 수석 코치는 28일 "어제 마운드에서 확인했을 때 멍 자국이 생겨서 교체했는데, 엑스레이 검사 결과 큰 이상은 없더라"며 "다만 선수 보호 차원에서 한 차례 정도 선발 로테이션을 건너뛰는 게 낫다고 판단해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핀토는 한 차례 쉰 뒤 복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경완 코치는 최근 선발 투수에서 불펜으로 보직 이동한 김태훈의 등판 일정에 관해선 "본인이 다음 주부터 등판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건의했다"며 "본인 의사를 존중해 오늘 경기까지는 휴식을 주고 30일 경기부터 불펜에서 대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 중 쓰러져 병원에 입원한 염경엽 감독의 복귀 시기는 미정으로, "아직 감독님과 연락하지 못했다"며 "하루빨리 돌아오시면 좋겠지만, 야구로 인한 스트레스로 쓰러지신 만큼 최대한 늦게 연락을 드리는 게 나을 것 같다"고 박경완 코치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