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기업이자 농림축산부지정 예비사회적 기업인 유한회사 영인바이오(대표 최인정)가 자사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쓰담쓰담’을 통해 ‘쓰담쓰담 마싯당 개’와 ‘쓰담쓰담 마싯는 고양’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반려동물 영양제 라인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앞서 ‘쓰담쓰담 닥터플러스 종합영양제’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것에 이어 군산흰찰쌀보리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기능성 특화 영양제를 선보였다."라며 "가족 같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겨주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출시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반려동물은 인간보다 빠르게 노령화와 비만화를 겪어 각종 질환에 취약하다. 특히 반려동물 3마리 중 1마리가 슬개골 탈구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주변 환경에 쉽게 영향을 받아 피부질환을 겪게 된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반려동물일수록 이러한 증상이 두드러진다는 것.

이에 ‘쓰담쓰담 마싯당 개’와 ‘쓰담쓰담 마싯는 고양’은 건강이 염려되는 강아지와 고양이에 맞게 각 부위에 특화된 영양제로 선보여졌고 좋은 성분을 사용해 반려동물에게 간식처럼 편하게 먹일 수 있는 츄르 타입의 영양제로 출시됐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관계자는 "‘쓰담쓰담 마싯당 개’는 높은 곳에 자주 오르내리고 발 헛디딤이 잦은 강아지나 노령견의 슬개골 탈구 예방과 관절 관리, 피부가 민감한 강아지들의 피부질환 예방을 위해 선택할 수 있다."라며 "총 4종으로 △항염과 면역에 도움을 주는 초록잎 홍합을 함유한 기능성 관절 영양제 △피부진정 및 항염증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겔을 함유한 기능성 피부 영양제 △아로니아와 루테인을 담은 기능성 눈 영양제 △소화촉진을 위한 락토바실러스플란타럼과 콜라겐을 함유한 기능성 장 영양제가 출시돼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쓰담쓰담 마싯는 고양’도 4종의 구성으로 눈건강 영양제, 헤어볼 장건강 영양제, 관절 영양제, 피부 영양제로 출시됐다. 눈물자국과 노령 고양이의 헤어볼로 인한 장건강 개선, 어린 고양이의 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두 제품 라인 모두 ‘장 건강’에 베이스를 두고 있다. 타 곡류에 비해 수용성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은 흰찹쌀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흰찹쌀보리 맥강을 발아시켜 식이섬유와 원료 내 효소 성분을 높였다는 설명. 특허받은 유산균 발효공법(특허 10-1883154호)으로 소화가 어려운 유기물을 작은 분자의 영양소로 분해해 체내 흡수를 돕고, 발효과정에서 생산된 유기산은 식중독균과 병원균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영인바이오는 "부처형 예비사회적 기업으로서 반려동물의 복지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매월 100kg의 사료와 100여만 원 상당의 영양제를 군산유기견보호소에 기증하고, 아울러 소셜벤처기업으로서 지역 농산품과 연계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며 맛, 건강, 신뢰의 3가지 이념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