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20.06.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김동운]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대북전단 이재명 지사
북한이 탈북단체 등이 살포하는 대북전단에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며,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하는 등 보복행위에 나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접경지역은 연일 긴장 속에서 일상을 이어가고 있다. (탈북민단체 대북전단 기습 살포...이재명 지사, 살포단체 수사 의뢰 [시선만평])

2. 북한 역대급 도발
최근 북한이 화해의 상징이었던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하는데 이어 대남전단 살포를 준비하면서 남북관계가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 예측 불가한 북한의 끊임없는 역대급 도발 사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드뉴스] 예측 불가한 북한... 역대급 도발 사건들은?)

3. 이스타 항공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항공업계가 큰 타격을 보고 있다. 특히 이스타항공 직원들은 밀린 임금을 달라며 거리로 나오기도 했다. 그래서 이슈체크에서는 이스타항공 직원들 상황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코로나19 항공업계 타격! 거리로 나온 ‘이스타항공’ 직원들)

4. 난포주사
난임치료 자가투여 주사제의 대표적 제품 중 하나는 ‘난포주사’이다. ‘난포 터지는 주사’라고도 불리는 이 주사는 융모선 생식선자극호르몬(HCG)제로 우리 몸의 황체형성호르몬(LH)과 비슷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포를 자극해 난자를 내어 놓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드뉴스] ‘난포주사’ 등 난임치료 자가투여 주사제의 안전한 사용 방법)

5. 스타벅스 프리퀀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달 21일부터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굿즈 이벤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서머 프리퀀시 쟁탈전이 펼쳐지기도 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 이벤트 논란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스타벅스 프리퀀시 이벤트 논란...300잔 구매 후 버리기도)

6. 청원 언박싱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금천구 공군 부대의 비위 행위를 폭로합니다’를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금천구 공군 부대의 비위 행위를 폭로합니다)

7. 관절와순파열
자기개발이 중요시 되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으면서 자신을 가꾸기 위해 운동을 하는 인구가 점차 늘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운동을 한 후, 갑자기 팔이 안 올라가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건강프라임에서는 관절와순파열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오십견과 증상 비슷한 어깨질환 ‘관절와순파열’)

8. 011, 017 이용자들
정부가 SK텔레콤의 2G 서비스 폐지를 승인하면서, 휴대전화 2G 서비스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하지만 일부 고객의 경우 011과 017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겠다며 소송을 불사하고 있다. ([이슈체크] SKT 2G 서비스 ‘이용자 보호조건’ 종료...011-017 고객 항소심 패소)

9. 나탈리 포트만
지난 11일 영화 ‘레옹 디 오리지널’이 25년 만에 재개봉해 전설의 귀환을 알렸다. 1995년 개봉했던 영화 ‘레옹’은 마킬다 역을 맡았던 나탈리 포트만의 데뷔작으로, 그녀는 첫 작품부터 장 르노와 호흡을 맞추며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당시 13세였던 나탈리 포트만은 천재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스크린을 장악했다. ([시선★피플] ‘레옹 디 오리지널’ 25년 만에 재개봉, 아역 시절부터 연기 재능 보인 ‘나탈리 포트만’)

10. 무비레시피
시선뉴스 무비레시피팀이 야심차게 준비한 유튜브 영누나(영화 보여주는 누나). 그동안 언론시사회에 대해서 궁금해 한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언론시사회는 무엇이고, 어떤식으로 이루어질까? 영누나에서 거침없이 전달 한다. ([영누나] 궁금하니 언론시사회? 누나가 알려줄게 2탄)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