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 전문 브랜드 나우이엘은 2020년 신제품 세로형 창문형에어컨을 출시한데 이어 친환경 냉매를 채용한 업소용제습기의 주력 모델인 120L/150L급을 신제품으로 내놓았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나우이엘은 악취 및 세균발생, 부패현상, 결로현상, 제품의 부식 등 제품보호를 위해 공장, 물류창고, 문서보관실, 도서관등에서 사용하는 업소용제습기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20년에는 친환경 산업용제습기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관공서, 학교, 군부대 등에 납품을 진행하고, 8년 연속 조달청 국가기관 납품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설명.

이 관계자는 "나우이엘은 업소용 공업용제습기는 터보/정속기능을 탑재하여 강력한 습기제거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성능 로터리 컴프레셔를 사용하여 에너지절감 측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라며 "또한 제품보호를 위한 3분 동작지연기능, 편리한 이동을 위한 튼튼한 내구성의 바퀴장착으로 업소용 공업용제습기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우이엘 제습기는 작은 사무실에 사용하는 40L급(일제습량) 업소용 제습기에서 대형 물류창고 등에 사용하는 공업용, 산업용제습기 1080L급(일제습량)까지 다양한 제습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나우이엘 홈페이지에서는 현장의 평수, 높이, 사용환경 등에 따라 수치를 넣으면 자동으로 적절한 제품을 선정해주고 있다."라며 "콤프레셔를 사용하는 일반제습기는 18도에서 32도 사이에서 정상작동이 되지만 나우이엘은 농수산물 건조장(고추건조, 감건조, 무건조)등 고온제습이 필요한 현장을 위해 공냉식과 수냉식을 결한한 건조제습기도 개발하여 32도~50도의 고온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0년 나우이엘은 실외기가 필요 없고 누구나 쉽게 다양한 높이의 창문에 맞춰 자가설치 할 수 있는 인버터 창문형에어컨을 개발했고 메르스 때 전국 보건소 및 병원 음압텐트에 다량 납품한 기술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요구하는 고성능 헤파필터를 장착한 산업용이동식에어컨을 개발하고 있다.

나우이엘 홈페이지에서 산업용이동식에어컨의 종류, 특성, 사용처 등 나우이엘 제품 및 세부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