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부터 피닉스 브랜드 전자다트를 개발 생산해 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피닉스다트(대표 이승윤)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피닉스다트는 6월 24일부터 오는 7월 26일까지 ‘피닉스다트 콘텐츠 페스타’를 진행하며 작품 접수를 받는다. 공모 주제는 ‘피닉스다트와 얽힌 에피소드’와 ‘피닉스다트를 내맘대로 알려라’로, 다트와 관련된 1분 이내 영상을 제작한 뒤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간단하다. 제작한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하고, 콘텐츠 경로 주소(URL)와 작품명, 출품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영상 원본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업로드 시에는 #피닉스다트 #다트챌린지 #다트 3개를 꼭 해시태그 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 수 및 영상 내용에는 별다른 제한이 없으며, 자유롭게 다트의 즐거움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다만 응모 영상에는 반드시 피닉스다트 머신이 10초 이상 노출돼야 하며, 영상 파일은 표준 코덱을 사용한 MP4, WMV, AVI 파일을 권장하고, 1280X720 이상 해상도여야 한다.

피닉스다트 콘텐츠 페스타 입상작 심사는 총 2단계로 진행된다. 1차로 콘텐츠 완성도와 독창성 70%, 출품자의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콘텐츠 반응에 30%를 배점한다. 1차 심사 통과작은 피닉스다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며, 콘텐츠의 조회수, 좋아요, 댓글 수 등의 반응을 기준으로 2차 심사를 받게 된다. 최종 입상작들은 8월 26일 오후 5시 피닉스다트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대상 1팀(명)에게 300만 원, 최우수상 1팀(명)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2팀(명)에는 5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또한 모든 참가자 가운데 30명을 추첨하여, 다트 전용 플레이 업소인 다트프린스 2시간 이용권을 증정한다.

관계자는 “피닉스다트는 다트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UCC 공모전을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총상금 600만 원 규모의 피닉스다트 콘텐츠 페스타에 많은 분들이 참여, 즐거운 문화를 만들어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피닉스다트 콘텐츠 페스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피닉스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