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20년 6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민간 병·의원까지 확대 시행
: 질병관리본부는 6월 22일(월)부터 전국 65세 이상 어르신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민간 병‧의원(지정 의료기관)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어르신의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으로 질병 부담을 감소하고 건강수명 연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3년 5월부터 전국 보건소에서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

● 행정안전부
- 과열로 인한 화재 예방 각별한 주의 요청
: 행정안전부는 최근 더워지는 날씨에 에어컨과 선풍기 사용 시간이 늘고 있어 과열로 인한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였다. 화재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부터 시작하여 여름철 내내 많이 발생하고, 종류별로는 에어컨이 61%(1,052건), 선풍기가 39%(685건)를 차지하였다.

● 고용노동부
- 노사발전재단, 서울특별시50플러스재단과 MOU 체결
: 노사발전재단과 서울특별시50플러스재단은 19일, 노사발전재단 6층 대회의실에서 중장년 일자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장년 고용지원 체계의 공공성 확립과 더불어 중장년의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발굴,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목적으로 마련하였다.

● 해양수산부
- 여름철 해양활동 증가 및 기상악화 대비, 사고 취약요인 집중관리
: 해양수산부는 여름철 해양활동 증가, 기상악화 등에 대비하기 위해 ‘여름철 해상교통안전대책’을 마련하고,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시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여름철 해상교통안전대책’을 통해 ▲여객선(158척 전체) 등 다중이용선박 등의 안전 확보를 위한 집중점검 및 안전 지도 ▲기상악화 대비 선박·시설물 안전관리 및 24시간 구조대응 태세 유지 ▲해양교통질서 확립 및 안전의식 제고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교육부
-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출제 방향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를 지난 18일, 전국 2,061개 고등학교와 428개 학원에서 동시에 실시했다. 2021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 출제위원단은 한국사 영역을 제외한 전 영역/과목에 걸쳐 2015 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을 충실히 반영하고, 대학 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출제의 기본 방향을 설정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