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김동운]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
북한이 16일 강행한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는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파괴 지시' 에 일사천리로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청와대와 국방부, 통일부가 17일 오전 10분 간격으로 브리핑을 하고 북한의 막말에 가까운 담화와 9·19 남북군사합의 파기 예고 등을 강하게 비판했다. (北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발 및 막말, 文 정부 강하게 비판...‘칼로 물베기’로 끝날까 [시선만평])

2. 지강헌 사건
지난 14일 오후 한 방송에서 1988년 인질극으로 세간을 놀라게 했던 지강헌 사건이 전파를 타면서 이슈가 되었다. 이슈체크에서 재조명 되고 있는 지강헌 사건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유전무죄 무전유죄 ‘지강헌 사건’, 대한민국을 뒤집은 인질극)

3. 종이 마스크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코로나19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 아이들과 함께 종이로 마스크를 만들어 보자. ([꿀잼유아미술] 우리아이 바이러스 지킴이! 종이로 마스크 만들기 [시선뉴스])

4. 청원 언박싱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그중 우리가 살펴볼 청원, 익산 직장 따돌림에 극단적 선택에 관한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익산 ***직장 괴롭힘 따돌림 및 성희롱 성추행 사건, 20대 여성 극단적 선택)

5. 게실염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해 늘어난 뱃살...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복부 피하지방량이 증가할수록 게실염에 걸릴 위험이 최대 2.9배까지 높아졌다고 한다. 만약 배의 왼쪽 아랫부분이 갑자기 심하게 아프다면 게실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대장에 생기는 게실염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갑자기 아랫배가 찌르듯이 아프다? 대장에 생기는 ‘게실염’ 주의)

6. 부동산 유튜버
현재 유튜브에서는 먹방, 뷰티, 게임, ASMR, 키즈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들이 즐비하고 있다. 이중 부동산도 예외가 아니며 특히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마음은 어느 누구나 똑같을 것이다. 유명 전문가들과 기업, 공인중개사들도 유튜브로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부자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부동산 전문 유튜버들이 전하는 내용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세컷뉴스] 유튜브에서도 붐인 재테크, 부자 되려면 전세 말고 월세에 살라고?)

7. 제2연평해전 용사들
2차례에 걸쳐 북방한계선(NLL) 남쪽의 연평도 인근에서 대한민국 해군 함정과 북한 경비정 간 해상 전투가 발생했다. 북한의 침범으로 발생한 전투로 서해교전으로 불리다가 지난 2008년 제2연평해전으로 명칭이 변경된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잊지 말고 기억하겠습니다...고귀한 희생 ‘제2연평해전 6용사들’)

8. 아이폰12
스마트폰 이용자 중 상당수는 ‘통화 녹음’ 기능의 부재로 아이폰 선택을 꺼려한다. 그런데 곧 출시되는 ‘아이폰12’에 녹음 기능이 탑재된다는 소문이 돌면서 기대를 받고 있는데, 과연 사실일까? ([카드뉴스] 아이폰12에 통화 녹음 기능이?...소문의 진실은 과연)

9. 국제인도법
국제인도법은 인간 존중을 확보하기 위한 규범입니다. 평시 개인의 인권과 기본적 자유의 보장을 목표로 한 인권법과는 달리, 전시 교전국의 행동을 규율하는 교전규칙과 민간인보호에 관한 규칙을 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전쟁 영화 속 찾아보는 인도주의, 국제인도법이란?)

10. 따뜻한 말 한마디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 유튜브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영상으로 준비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 ([따말] 사랑하는데 왜 포기하죠? 포기하고 불행해 하지 마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