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개최된 제2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7월, 코엑스 개최) 전경>

동물, 환경, 건강을 생각한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제3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가 오는 8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3일간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는 채식은 물론, 비건 패션과 비건 뷰티, 비건 생활용품 등 비건 관련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채식 전문 박람회이자 비건을 위한 대표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It’s a good life’라는 주제 하에 ▲비건 브랜드 및 제품 전시 ▲베지닥터 건강세미나 ▲K-Food 쿠킹쇼 ▲특별기획전 ▲비건페스타 여름맞이 이벤트 등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혜택이 마련된다. 

참가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도 실시된다. 비건 인증 설명회, 글로벌 비건 시장 현황 및 마케팅 전략 세미나, 바이어 비즈매칭 등 B2B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비건페스타 주최 사무국의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광고물 제작을 지원한다. 

비건 라이프스타일 확산 및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전개된다. ‘제로웨이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참가기업의 일회용품 사용 및 불필요한 포장을 지양하며, 참관객의 개인식기/텀블러/장바구니 지참을 권장한다. 특히 주최 측에서 운영하는 카페테리아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면 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행사기간 중 친환경 생분해 종이컵을 무료 증정한다. 

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비건산업과 위축된 소비심리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한 참관객 모두에게 무료입장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사전등록 참관객 대상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하는 제3회 비건페스타>

한편 후원사인 서울산업진흥원(SBA)은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를 SETEC 유망전시회로 선정하고 업무협약을 맺어 대관 일정 확보와 대관료 감면, 전시회 홍보 지원, 운영 코칭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다가오는 8월 행사부터는 SBA의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BI 및 포스터를 활용한 대대적인 홍보가 예정되어 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의 브랜드 컨설팅으로 개발된 ‘제3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 BI와 포스터 디자인>

‘제3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의 참가 신청과 무료입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